카카오택시 어플 이용법

유용한 생활정보 2016. 2. 2. 22:01



카카오택시 아시나요?

택시를 부를때 힘들때, 카카오 택시로 이용하면 편하게 택시를 부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 지인도 몇번 사용해 보았는데, 추천해 줄만 하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이용해 본적은 없지만

가끔 택시를 탈때 택시 아저씨께 여쭈어 봅니다.

카카오택시로 운전하시나요?


대답은 많이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일단 콜비는 안 받으니까.

자기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기존의 콜비 수수료는 엄청 났는데, 이용하기도 편하고 해서

많이들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그 카카오택시에 대해 택시기사님이 하시는 말씀이 웃겼는데


아직은 콜비를 받지 않습니다. 



참 이 말씀이 마음에 와 닿았네요.ㅋㅋㅋ

아직은 안 받는다는 거는 언젠가는 받지 않겠냐는 말 말입니다.ㅋㅋㅋ


오늘은 소비자 입장에서 카카오 택시 어플을 설치 해 보았습니다.

저는 바로바로 카카오택시를 쓰면 되는 줄 알았는데, 어플도 설치하고 기본적인 설정을 해 주어야 하는것 같습니다.

일단 카카오 택시 다운후 설치합니다. 


참 엄청난 다운로드 수 이네요. 500만 다운로드 라니.

무려 댓글이 1만3000 여개 정도 됩니다. 지금은 더 많이 있겠죠.ㅋㅋㅋ

가서 댓글 읽어 보면 재미있는 댓글이 많은데요.

제일 웃길 댓글이, 자기가 카카오택시 예약하고 도착직전에 취소했는데

그 택시기사 아저씨가 전화해서  열받아서 협박한다고.ㅋㅋㅋ



자~ 일단 들어가보시면, 상당히 간단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카카오톡 안 쓰시는 분이 없으실텐데요.

따로 별도의 가입이 필요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른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이렇게 취향대로 선택하면 쉽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역시나 잡다한 개인정보 동의를 해야하는 슬픈 사실~~ 이고요~


위치 서비스를 켜 놓아야 하네요.

뭐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말입니다. 


다음은 택시호출에 주소를 검색하면 됩니다.

출발지 검색과 도착 목적지 검색 두가지 입니다. 다음에 아래 버튼에 결제기능있고,(호출) 누르면 바로 택시가 오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카카오택시 이용하려다가 ㅋㅋㅋ

택시가 와버려서 아직 이용은 못해봤는데요

일단 설치해서 하는 과정은 여기까지 알면 나머지는

버튼만 누르면 카카오택시 운전기사 아저씨가 올것 같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어려운것 같진 않습니다.^^


그래도 저의 글이 조금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