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모바일카드 신청하는 방법 , kt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팁

유용한 생활정보 2016. 2. 2. 21:48

KT 올레 통신사를 사용하는 저로써는,

편의점이나 커피전문점에서 올레카드를 내밀어서 혜택을 받을때가 종종있는데요

여러모로 잘 찾아보면 요긴하게 쓸때가 많이 있습니다.

예전보다 많이 혜택이 줄긴했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쓸만합니다.^^


올레 플라스틱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곤 했는데, 며칠 전부터 갑자기 올레카드의 바코드가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물건을 살때 내밀었는데, 바코드를 기계로 읽으면 바로 읽혀야 되는게 정상인데

알바생이 여러번 카드를 리더기에 읽어봐도 안 읽혀지니,

시간도 지체되고, 다시 손으로 입력하곤 해서,,

저도 불편, 알바생도 불편.. 그래서 도저히 안되겠다.. 새로 카드를 발급받아야겠다는 생각에~~

올레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요~~


에잇~ 이럴 바에는 그냥, 모바일로 다운 받아서 플라스틱 카드 없이 사용해 보자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올레 모바일카드를 발급받으려고 홈페이지를 뒤져보았으나.ㅋㅋㅋ

없습니다.ㅋㅋㅋㅋ

올레 홈페이지에는 그냥, 플라스틱 발급받는 버튼만 있습니다. 이런 이런.ㅋㅋㅋ


(하도 마모도가 심하여, 세월의 흔적이 보여지는 카드네요.ㅎㅎ) 잘가라. 플라스틱 카드여~~


그래서, 알아본 결과, 모바일(스마트폰)에서는 어플을 다운 받아야 한다는 걸 알았습니다.

저처럼 괜히 홈페이지가서 헤매지 마시고,ㅋㅋㅋ

스마트폰 키고, 어플을 다운 받아야겠습니다. (올레 멤버십)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요렇게 이쁘장한 설명이 나옵니다. ㅋㅋㅋ  이건 그냥 패수~~



잘 보시면, 하단에 빨간색 뭔가 보이실 겁니다. 그것에 카드에 대한 정보 같습니다. 


그 빨간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카드에 대한 정보가 끕니다.

올레멤버십 저는, 화이트 등급 이네요~~

아래에 (카드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바코드가 뜨면서 

짜잔 등장하네요~~


동시에 이런 장~ 문자 메시지가 날라옵니다.


아니, 이런게 필요한게 아니라. ㅋㅋㅋ 제가 필요한건

물건 살때 클릭하자마자 바코드가 바로 떠서, 플라스틱카드 대신 쉽게 쓸 수 있는 모바일 카드가 필요한데 말이지요~~


왼쪽 제일 위쪽에 세개의 줄이 쳐져있는 저것을 누르면 

설정이 나옵니다. 


그러면 세부 설정이 할 수 있는 곳이 나오는데요~~


좀 아래를 보시면 모바일카드 노출 설정 버튼이 보이십니다.

그것을 ON으로 하시면 이제 끝입니다. 

근데 카드를 다운 받으니, 이미 버튼 자체가 알아서 ON으로 되어 있네요~

기본으로 되셨다면, 굳이 설정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은데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들어가셔서 ON으로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버튼을 on으로 해 놓아야, 나중에 접속하자마자 바로 바코드가 뜨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제가 테스트해보니까.

모바일카드를 버튼을 누르자 마자 바로바로 나오게 하려면,

계속 로그인 상태를 유지해 놔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어플을 실행시켜도, 바코드가 바로 뜨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로그인은 항상 유지로 해 놓은 상태로

ON 버튼을 유지하시면.


어플을 실행 시킬때마다, 바코드가 바로바로 뜬다 이거겠네요^^

아무튼 이제 무거운 플라스틱 카드는 접어두고.

버튼 하나로 바코드가 뜨는 모바일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근데 따라 하시다 보면 그렇게 어려운 것 같지는 않으시죠?^^

근데 이렇게 자세히 설명 나온데가 없어서, 다들 이리저리 찾으면서 저처럼 헤매겠죠.

어려운 내용은 아닌데, 정리된 곳이 없다보니, 다들 이버튼 저버튼 눌러보다가

결국 하셨겠지만.

그래도 저의 정리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저의 글이 조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