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라는 이름의 유래

마케팅MARCKETING 2016. 10. 3. 05:00

대한민국의 삼성이라는 브랜드 가치가 최고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예전에 1960년만해도, 삼성이라는 브랜드 지금까지 세계적인 업체였을까요?


지금으로부터 수십년 전에는, 소니라는 브랜드가 삼성이라는 브랜드보다 훨씬 인지도도 있었는데

지금은 삼성이라는 브랜드는

세계 어디에 내놔도 꿀리지 않는 브랜드로 자리메김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가 곧 가치이고, 가치가 곧 제품의 우수함을 상징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BRAAD 라는 단어의 어원은 어떻게 될까요?

브랜드라는 것은, 


앵글로색슨족이 자기 가축에 소유권을 보시하하기 위해서, 불에다가 달군 낙인을 찍어서 표시했다는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노르웨이 언어로 'brandr' = 불에 달구어 지지다 


그런 뜻이라 합니다.

즉, 브랜드 라는 것은, 자기 소유권이란느 것을 주위에 알리는 역할을 하는 데서 탄생한 것이지요~



현재는 브랜드라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기업의 자산 가치중 중요한 요소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기업에서는 브랜드 관리를 위해, 천문학적인 돈을 지불하고 하는 것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