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공부 정리

마케팅MARCKETING 2020. 8. 18. 20:00

웹사이트를 제작할때

사이트에 관련

설명에 대한 멘트를

정말 중요합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사이트에 대한 사람들의 인지도

신뢰도 이겠지만 말이죠


그 사이트에 이미

방문했다면

고객은 노출 했다는 것을

인지한 다음에


사이트에 대한 어떠어떠하다라는

내용을 봅니다.




최종 결론은 고객을 감동시켜야 한다.

컨텐츠, 상품에 집중하고 고민해야 한다.


SNS홍보, 제휴

키워드 광고, 이벤트나 기호기전





광고업체 맡기는 법

- 트래픽이 나오는지 안 나오는지를 먼저 체크해야 한다.

오히려 계약서를 쓸때, 트랙픽이 안 나오면 환불규정을 넣던가 한다.

데이터 분석한 것을 초반에는 주 단위로 체크해야 한다.

문서로 데이터를 받고, 이메일로 받거나 해서 확인해야 한다.

업체에 100%를 맡기고 나 몰라라 하는게 아니라, 사장님도

대충 돌아가는 사이클을 알고 분석하는 눈을 키워야 한다.

그래서 제대로된 업체에 맡길 수 있고, 잘하고 있는지 못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고객CS

1. 공감을 해준다 "아~, 당황하셨겠습니다"

2. 제가 조 더 자세한 도움을 드리기 위해 몇가지 여쭤봐도 될까요?

3. 잘 안들릴경우에 "네?" 이렇게 하면 안되고 "네~ 듣고있습니다." 이렇게 이야기 해야 한다.

4. 이것이 빠른 처리 받아보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객님께 유리합니다. - 유도



경청 - xx건에 대해 전화 안내를 아직 못 받으셨다는 말씀이죠?

인정 - 고객님, 많이 기다리셨죠(많이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not)

그릴리가 없습니다(not) , 아~ 그렇게 안내 받으셨군요, 무엇인가 착오가 있었나봅니다. 그런데요 고객님~~~

해결해 줄 내용, 처리방법을 안내해 준다. 

응답 - 혹시 제가 빨리 다시 알아보고 전화드려도 괜찮을까요?

확인 - 혹시 또 다른 불편 사항은 없으신가요? (텀 안주고) 감사합니다.

문제점을 시정할 수 있을것 같아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