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공부 , 스티브잡스의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MARCKETING 2016. 9. 17. 12:45


애플의 광고를 보면 
감정적인 광고가 많은것 같습니다.
it's different 다르다.
이런 문구가 나오고요~~





애플의 마케팅에 대해서 한번 볼까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요약하였습니다. 




세상은 매우 복잡하고 바쁜세상이다.
사람들에게 브랜드에 대해 알았으면 하는 것을 명호가하히 인지해야 한다.

나이키, 디즈니, 코카콜라, 소니 등은 세계적인 브랜드들이다.

를 애플은

우유 있어요? "라는 광고 캠페인 덕에 매출은 올라갔다.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나이키는 단순히 신발회사가 아니라 무엇을 생각하게 만든다. 
위대한 운동선수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위대한 스포츠 역사를 기립니다.
그것이 나이키의 정체성이고 그것이 그들이 존재하는 이유이다.




우리 고객들은 알기 원한다. 애플은 누구인가?
그리고 우리가 상징하는 것은 무엇인가?
우리는 이 세상 어디에 속해 있는가?

애플의 본질적 가치는 
세상을 보다 나은곳으로 바꾸는 것이 
열정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가능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