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중고장터 제휴택배 이용하는 법

유용한 생활정보 2015. 9. 1. 17:04

나의 중고책을 파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혹시 못 보신 분들은 참고하시고요^^ (요기 클릭)

교보문고 인터넷으로 파는 방법과, 알라딘중고서점 오프라인매장에서 파는 방법 2가지가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교보문고 인터넷으로 책 팔때 배송 방법에 대해서 한번 써볼까 합니다.

알라딘 오프라인에서 책 파는 것은 의외로 간단할 수가 있습니다. 책 가져다 주고 돈 받으면 땡이니까요.

그런데 인터넷같은 경우는 책의 상태 올려야 하지, 스펙 올려야 하지, 사진 필요하면 사진도 올려야하지

게다가 배송 신청 들어오면, 내가 배송까지 해야 하니, 이거 인터넷이 편한것 같지만 의외로 손이 더 많이 가는거 있죠.ㅋㅋㅋ


아무튼 올리는 내용은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께서 알아서 해보시고요^^~~

배송 방법에 대해 기록을 남길까 합니다.


참 고맙게도, 내가 인터넷으료 교보문고 중고책을 판매한다고 올려놓으면, 

구입하는 사람이 결제를 하면, 나에게 문자가 날라옵니다. 주문이 들어왔다고요.

그러면 얼른 배송을 하셔야겠죠.


한번은 주문 문자가 와서 배송을 하려고 하니까, 집에 책이 없더라고요. 누가 친척집에 줬데요. 그래서 집이 없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나 한참찾았는데, 

판매자페이지 -> 판매관리 -> 배송요청(신규)페이지 -> 품절통보버튼 

누르는 것이 있더군요. 그럴 경우에는 사시분에게 미안하지만, 품절통보버튼을 누르면 그 분께 결제취소가 되면서 문자가 갑니다.^^ 좋죠^^

판매자페이지 -> 등록상품조회 -> 상품 선택 후 판매중지 버튼 누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근데 내 책이 어디있는지 못찾는 경우도 있으니, 교보문고 -> 카테고리보기 해서,, 먼저 정리를 해주시면 보기 편하실겁니다.^^




자꾸 이야기가 옆으로 새는데요. ㅋㅋㅋ

다시 원래 이야기로 돌아와서~

배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해볼께요.



구매자한테 책을 구매한다는 문자가 왔을때,

교보문고에서 전담 택배사로써 한진택배사랑 연계되어있는데, 집으로 직접 가지러 옵니다.

요거 너무 편하더군요. 그러니까 배송할 일이 있으시면, (배송요청)버튼을 누르시면, 택배기사님이 직접 책을 가지러 오신다 이거겠죠^^


Tip)

보통 택배를 보낼 소포 위에다가, 보내는 사람 주소, 받는 사람 주소를 적어야 하잖아요.

그런데 제휴택배를 이용할때는, 박스 위에다가 적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택배기사님이 인쇄된 주소 스티커를 가지고 계셔서, 택배를 수거하면서 주소가 적혀있는 스티커를 붙이기 때문이죠.

제가 고생해서 이쁘게 주소를 적었는데, ㅋㅋㅋ 그 위에다가 주소 스티커를 따로 붙이시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다음부터는 아예 주소를 적지 말아야겠습니다. ㅋㅋㅋㅋ


이때 조심해야 할 점은 1544-1900 전화나, 교보장터에 주소나 연락처를 정확히 기입하셔야지 잘못하시면, 택배기사님 고생시키는 꼴이니까요.

그러면 택배기사님한테 연락와서, 약속잡고, 책 넘겨주면 됩니다. 간단하죠.ㅋㅋㅋ



아 참고로. 교보문고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 수수료로 판매금액의 10% 가져가시는 거 아셔야 합니다.

뭐 중고거래하려면 그 정도 수수료는 줘야져.ㅋㅋㅋ


아무튼 좋은 서비스이니, 중고로 책 파실분은, 인터넷 교보장터에 올려놓으신 다음에, 볼일보다가 

결제문자오면, 배송하면 끝이니~~ 편리한 세상입니다.^^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