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책 팔기, 중고책 매입, 좋은책 가격비교 도 하면서 팔아 봅시다

아무거나 이야기 2014. 12. 21. 00:52

책이야 당연히 새 책이 좋습니다. 대형 서점에 가서 이리저리 책을 보면서, 좋은책 을 발견하면 기분이 좋습니다. 책 구입하실 때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 쇼핑몰로 택배로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최신책은 보통 10% 정도 할인됩니다. 인터넷 책 이 편리하고 좋긴합니다. 가만히 있어도 쏙~오니^^


그러나 책을 자주 보시는 분이거나, 다양한 종류의 책을 보시는 분들은 책을 사서 계속 집에 두기 시작하면, 집에 서고나 빈 공간에 책이 쌓이기 시작하면서 도저히 둘곳이 없을 정도가 됩니다. ㅠ.ㅠ 이때는 아 이책 나는 다 봐서 그닥 필요는 없는데, 다른 책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내가 다본 책과 다른 사람책과 교환하거나, 아니면 중고서점 에라도 팔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찾아보고, 수소문해고 정보를 수집해 보았습니다. 


인터넷 서점 , 인터파크도서 역시나 새 책밖에 없습니다. 다시 .....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두개 다 제가 직접 체험해 본 것입니다.^^

하나는 알라딘중고서점, 또다른 하나는 교보문고에서 제공하는 중고책 서비스입니다.



1. 알라딘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 라고? 보통 인터넷 책 구매 하시는 것만 알고 계시는데요. 오프라인으로 헌책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프라인매장이 갖추어져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 책들이 깔끔히 잘 정리되어있어서 자기고 보고싶은 책을 마음 껏 골라서 사올 수 있다는 것이지요^^  거의 새책 같은 것을 거의 반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제가 사랑하는 서점이지요.



 또한 이곳은 중고책 매입 도 해주는데요. 가격비교 저희가 흥정하는 것이 아니라 가격은 이미 책정이 다 되어 있습니다. 만약 파실 책이 있으시면 이곳으로 책 제목을 입력하시면 매입가격이 자동으로 나옵니다

이 곳에서 알라딘 중고가격 검색 http://used.aladin.co.kr/shop/usedshop/wc2b_gate.aspx



이곳에서 책 가격을 아시고 들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팔면 바로 현금으로 줍니다. 제가 처음때 멋 모르고 검색 안하고 책 여러권을 들고갔다가 너무 오래되고 매입안해주는 책이라 차여서 다시 낑낑대며 들고온 슬픈기억이 있어서 그럽니다^^ ㅎㅎㅎ 꼭 검색해 보고 가시길^^






2. 교보문고 중고장터 

교보문고 중고책 도 취급하더군요^^ 인터넷 중고 서점 매매 하듯이 말입니다. 교보문고 홈페이에 가면 중고책을 팔거나 살수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거기 가입하셔서 자기가 팔고싶은 책을 올리면 누군가가 결제를 하고 구매를 합니다. 교보문고가 결제를 대행해주고, 따로 오프라인 매장은 없습니다. 마치 중고 싸이트(중고나라)에서 거래해주듯이 중계만 해줍니다.  


그러나 알라딘 중고서점과 다르게 이곳은 교보문고가 결제대행만 해주는 것이지 책의 상태나 그런것은 전혀 모릅니다.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를 교보문고의 중재로 결제만 연결해주는 것이지 책이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올릴 때는 책의 상태를 스스로 기록하게 되어 있습니다. 가격비교 는 다른 분들 올리신거 보면 대충 어느정도 올릴것인지 감으로 올리셔야 팔릴듯 합니다. 가격도 내맘대로^^


배송비는 제휴택배이용(현재 제휴택배사는 한진택배라고 합니다) 하시면 2500원듭니다.^^ - 이게 가장 저렴하더군요. 본인이 스스로 알아서 택배로 보내도 되고요^^



일단 중고책 판매 하시고 싶으신 책 목록, 가격, 내용 을 올려놓으시면, 사시려는 분이 나타나면 교보문고에서 문자가 옵니다. 그러면 배송하면 얼마 후 승인나면 돈이 들어옵니다^^ 간단하지요^^

사실분은 마치 인터넷 책 구매 하듯이 결제하시면 됩니다^^ 역시나 간단하지요^^



뭐 참고로 이건 tip인데요. 교보문고 들어갔는데, 아무리 찾아봐서 중고라는 아이콘이 없는거예요. 한참을 뒤져서 겨우 발견했네요. 저기 왼쪽에 상단에 [카테고리 보기] 클릭 하신 다음에 그 다음 나오는 화면중에 들어가야 [중고장터,문서검색]이 나오더군요. 제가 이거찾느라 개고생을 해서 여기저기 한참 시간 허비했네요. ㅎㅎㅎ 저같은 고생 안 하시라고 가는 길을 안내해 드리옵니다^^



뭐 2개의 서비스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있어서, 바로 따끈따끈한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알라딘 /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매매가 가능하며 책 상태가 약간 안좋고 오래되더라도 시간이 걸리더라도 다량 올리기 가능한 교보문고


자~ 중고책 팔기 어렵지 않지요^^



- 오른쪽 밑에 댓글을 남겨주십시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