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포인트 받아 무엇으로 전환할까요?

아무거나 이야기 2014. 12. 20. 00:17

아주 그냥 평범히 오늘도 하루 일과를 보내고 있었는데.....

우연히 오는 휴대폰 문자. 한통....


서울시에서

에코마일리지

대상이라고.........

문자가..

왔습니다......


이게 뭘까? 에코마일리지? 

에코..면 환경인데.. 맞나?

찾아보니..

eco mileage 라고 서울시에서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면 6개월 정도 평가했다가, 포인트 같은 것으로 돌려주는 제도인가 봅니다. 

좀 더 찾아보니, 저번 6개월간 에너지 사용량이 이전 2년 같은 기간 평균 사용량과 비교해서 

10% 이상 절약하면 준다고 합니다.^^


예전에 가입만 해놓고 모르고 살다가, 저의 집 에너지 사용량이 10% 줄었나 봅니다ㅎㅎㅎ

뭐 아무튼 일단 홈페이지에 방문했습니다.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일단은 여기밖에 없으니까요...

http://ecomileage.seoul.go.kr/home/


홈페이지 들어가서 확인..

자~~ 나의 인센티브 내역으로 보니 5만점 정도가 있네요. 

이거 어따 써야되나요? ㅎㅎㅎ




이 5만점으로 무엇을 전환할 수 있나 이리저리 찾아보니, 5만 마일리지를 신청하는 곳이 있네요

그런데 일년에 한번 탈까 말까 한 이 마일리지 때문에, 또한 상품하나 받자고 일일이 인터넷 가입하는 것을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가능하면 가입안하고 그나마 좋은 것을 신청해야 하는데...........

 딱히 좋아 보이는 것은 없네요. 

밑에서 4번째에 있는, 병원가자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ㅎㅎㅎ, 재고도 없네요..




그래서 결국 다음 페이지에 숨어있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신청하였습니다.

다행히~~~별도의 가입은 필요 없더군요.



재래시장 경제에도 도움주고, 신토불이 콩 한번 먹어 봐야겠네요. 

다행히 내가 좋아하는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송달해 주세요..



짠~ 이렇게 옵니다. 온누리 상품권,,...

이제 콩사서 맛있는 밥에 넣어먹어야겠네요^^



그런데 온누리상품권과 같이온 설명문 종이를 보니, 에코마일리지 제도를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가 봅니다. (밑에서 2번째 줄 참고) 하긴 저도 모르고 예전에 우연히 가입했으니까요.. 

여러분들도 일단 가입만 하시고 10% 에너지 사용량 줄이면 저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가입하신다음에 가스, 전기 이런걸 등록하셔야 할겁니다. 그런데 등록하는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원하는 숫자코드만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끝이라 무지 간단하거든요^^


이상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제도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어떤 상품이 있는지에 대해, 그리고 어떻게 그 에코마일리지를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제 글이 부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이나 댓글을 남겨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