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갱신 했는데요. 아이고ㅠ.ㅠ 사람 엄청 많습니다. 완전 대박 인해전술

아무거나 이야기 2014. 10. 7. 05:53

시간이 흐르면 운전면허증 있으신분들은 갱신하라고 안내가 날라오는데요. 

당연히 나라가 시키는 일이니 갱신하셔야겠지요^^ 


강남운전면허 갱신 비용 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한 것 일단

운전면허증, 증명컬러사진 2장


1. 일단 신청서 작성(신청서에 증명사진 붙이기) - 가셔서 작성하면 됩니다. 

2. 지하에 있는 신체검사 5000원(카드가능) - 신체검사는 무지 간단합니다. 바보만 아니면 합격하는듯. 

3. 다시 1층에 올라와서 번호표 뽑기

4. 번호표 자기 순번 오면 추가로 가져온 자기 사진과 함께 신청 12500원(카드가능)

5. 조금있다가 호출하면 갱신 면허증을 받는다.


사진 찍으실 분은 그곳에 있는 자동기계에서 8000원 내고 찍음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사진이 예전에 찍어둔거 있어서 그거를 제출했더니 예전사진과 같다는 이유로 거절당했네요. 결국 그곳에 있는 자동기계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완전히 최악의 사진기네요. 미리보기 기능도 없고, 그냥 1,2번 찍어보고선 선택 끝? 이런 최첨단 시대에 이런 자동기계가 있다니 돈 아까워 죽는줄 알았습니다. 



아무튼 총 소요비용 25500원 싸진 않네요. ㅠ.ㅠ 흑 내돈. ㅠ.ㅠ



또 하나의 팁은 원래 운전면허시험장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만 하나, 토요일은 한달에 한번 지정한 날에만 연다합니다. 바쁜 직장인들은 평일날 시간이 안 나니, 토요일날 여는 날 가서 하시면 될듯 싶네요^^


강남 운전면허시험장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14길 23 (전화1577-1120)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 도로교통공단 http://www.koroad.or.kr 참고하시고요^^


- 앗 아래에 댓글 달고 가시면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