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정기예금 금리 물어보았습니다.

재테크공부 2015. 10. 1. 15:39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은 많이 봤어도, 산업은행은 찾기 힘든데요

말그대로 산업은행이라서 산업에 관련된 기업만 관련 거래를 해주어서 일반 시민을 상대로는 잘 없어서 그런지ㅋㅋㅋ

 홍보가 덜 되어서 그런지 찾아가기 힘든것이 사실인것 같습니다.

일단 산업은행 ATM기만 해도 잘 없을뿐더러, 지점도 잘 없어서, 큰 번화가에 가야 겨우 있을 정도니까 말입니다.

 

 

그런데 예전에 TV광고에서 산업은행 Hi Dream 뭔 상품인가 최고로 이율이 높은 상품이 나왔다고 떠들어대서 귀가 솔깃한적이 있었는데요.

문제는 돈이 없다는거겠죠.ㅋㅋㅋ

 

뭐 아무튼, 아시는 분이 산업은행에 계셔서 한번 여쭈어 보았습니다.

산업은행 요새 금리가 얼마나 되는지요..

이자율 표라도 정리된거 있으면 하나 달라고 했더니, 딱히 정리된거는 없더군요.ㅋㅋㅋ

뭐 아무튼.

 

현재는 1년 기준으로 1.65%라도 합니다. 지점에서 정기예금 가입할시..

 

그나마 인터넷뱅킹으로 하면, 산업 KDB Hi정기예금이 1.85% 를 해준다고 합니다.

 

뭐 산업은행 잘못은 아니지만, ㅋㅋㅋ

이제 우리나라 은행들 1년 이자율이 1%대 입니다. 

물가상승률이 1% 일까요? 은행에 돈 넣어두면, 내돈 까먹는 시절이 오고 있는 거네요.

아이스크림 사먹으려고, 은행에 넣어둔 다음에, 1년있다가 그 돈으로 아이스크림 절대 못 사먹는다는 소립니다.ㅋㅋㅋ

 

이런 시대에는 어디다가 투자를 해야 할까요? 

이제는 은행에 돈을 내돈주고 보관료 주고 맡겨야 되는 시대가 오지 않을까요? ㅋㅋㅋ

 

영화에서 보면, 금이나 돈다발을 마늘맡에 묻던데..ㅋㅋㅋ 이렇게 해야 하는건가요?

도대체 여러 선진국들은 이런 저금리 시대에 어떻게 부를 축적하고, 확장했나 궁금하네요^^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