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통법이 아이폰의 판매량에 도움을 준다면?

아무거나 이야기 2015. 5. 14. 00:46

예전에는 휴대폰(스마트폰)을 사려면, 정말 발품을 팔고, 여기저기 뒤집고 다니다 보면은 싸게 파는 곳이 있었습니다. 통신회사들의 과다한 출혈경쟁으로 보조금 전쟁때문에,, 고객들은 그나마 싸게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절호의 타이밍이라도 잡으면 정말 싸게 살 구멍이 여기저기 있었지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덤탱이 썼다는 소리도 있었을지도 모릅니다만, 전체 소비자수를 기준으로 한다면, . 혜택을 보는 소비자들이 많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얼마전에 뉴스기사가 나왔는데요. 통신사들이 매출은 감소했는데, 순이익은 어마어마하게 늘어났다고 합니다. 규모가 쪼그라들고 있는데, 통신사들이 단통법의 혜택덕에 .. 엄청난 순익을 가져가는 것이지요.. 예전에는 통신사들이 경쟁적으로... 마케팅비용, 보조금비용으로 출혈경쟁을 했으나...,, 현재는 보조금 경쟁이 거의 없다시피하니.. 순이익이 급상승한 것이지요.....

그 예전에 없었던, 그 많은 순이익이 도대체 어디서 갑자기 나온 돈일까요? 바로 고객들의 호주머니에서 나온것이 아닐까요?...



예전에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통로들이 있었는데, 현재는 차단이 되다시피하니, 울며겨자먹기로 비싼 돈을 들여서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그리고 비싼 이용요금을 이용하고. 통신사들 배만 불리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우리나라 휴대폰 업체, 통신업체가 잘 되길 바랍니다.




제 주위에.. 길 가다 보면은. 꽤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6 나 아이폰6 플러스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많이 목격합니다. 경제력있고, 직장다니는 젊은 직장인일수록 안드로이드 폰 종류보다는 아이폰 류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만약 똑같은 80만원에.. 아이폰 6플러스와... 갤럭시 폰중에 고르라고 한다면 무엇을 고를까요?

글쎄요. 사람마다 물론. 다르고 호불호가 갈리고 하는 질문이라 뭐라 100% 맞는답은 없겠지만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같은 가격이라면, 아이폰6 플러스에 사람들이 조금 더 몰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삼성이나 LG 대기업들도 휴대폰을 잘 만듭니다만... 아이폰의 터치감이나 소프트웨어 기술은 아직 따라잡으려면 더 기술이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져 보시면, 아이폰이 조금 호감이 가긴합니다.




참고로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이용해본적이 없습니다. 다만 시모델이나 전자상가에서 구경하며 만져본 것이 전부이지요. 

그러나 터치감이나 디자인, 사람들의 선호도는 아이폰의 약간 우위인 것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한해에..애플이 벌어들이는 순이익만 해도 어마어마하니 말이지요...그것에 증거가 아닐까요. 

비싸도 사람들이 살 만한 가치의 제품을 만든다는거지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단통법의 통과로.. 한국산 스마트폰 가격의 할인이 줄어들고. 이제 비싼돈 주고 휴대폰을 구입해야 하니. 아이폰이랑 별 가격차이도 없고 그렇다면 사람들이 오히려 아이폰을 구매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결국 단통법 때문에 아이폰의 매출과 순익만 증가하는 반사이익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말입니다.



중국의 샤오미도 무서운 속도로 우리나라 기술을 추격해 보고, 인도나 이런 시장에서도 저가 공새로. 판매량은 삼성전자를 제쳤다고 하니...

한국은 출산율감소, 경기침체, 중국의 추격...... 마치 예전의 일본같은 전철을 밟지 않을까 두렵기도 합니다.


부디, 대한민국호.. 건재하고.. 승리하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