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좋게 받는 방법 , 서울역 환율우대 환전센터 장소

유용한 생활정보 2016. 4. 22. 01:35


환율 어떻게 하면 좋게 유리하게 받을 수 있을까요?

외국여행을 갈때, 해외여행을 갈때 반드시 그 나라의 돈이 필요한데요~~

공항에서 바꾸는 것 보다, 은행에서 바꾸는 것보다는

요기조기 환율우대하는 곳을 찾아서 바꾸는 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검색에 검색을 통해서, 서울역에 환율우대 90% 해주는 곳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그냥 일반 은행에서 해주면, 어디는 30%정도, 50% 정도만 해주어서 발품을 팔아서 

환율우대 해주는 곳이서 찾아갔습니다.


그런데 블로그에 보니, 서울역 3번 출구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서울역 3번 출구에 나가보았으나, ㅠ.ㅠ 아무것도 없더라고요.. 헐..ㅋㅋㅋ

제가 직접 가보니, 3번 출구가 아니라..


일단 지하철 서울역에 1번 출구로 나가서, 역사 안에 들어가면

그 안에 조그만 게이트에 3번 게이트가 써있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헛걸음을 했네요.ㅋㅋㅋ


아무튼 대중 교통을 이용하실 분이라면

서울역 1번 출구 나가서,

서울역의 역사안에 일단 진입

구속에 잘 보시면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지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르고 갔더니 한참을 해멨네요.

무조건 지하철 1번출구로 가면, 에스컬레이터가 이렇게 나옵니다.

이 에스컬레이터를 타오 올라가면, 바로 역사안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가시면, 역사안에 게이트 번호가 또 적혀있습니다.~~


일단 역사 안으로 들어오시면 구속에 바로 우리은행에 보이십니다.

그런데 제가 입수한 정보에 의하면, 기업은행도 있는데, 기업은행은 환율우대가 90% 라고 해서

우리은행은 들르지도 않고, 바로 기업은행을 찾습니다.

헬프미~~ 도대체 기업은행 환전센터는 어디는 걸까요? 헐.ㅋㅋㅋ



방황을 하다가, 2층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봅니다. 

무슨 먹는 것만 나오네요...  한참을 또 방황하다가.

2층 난간을 보니, 저기 뒤쪽에 기업은행이 보입니다. ㅋㅋㅋ

그러니까, 1층에 기업은행에 있긴 있는데, 저기 뒤쪽 구석에 있는 겁니다. 이러니 못 찾을 수 밖에.ㅋㅋㅋ

다시 2층에서 다시 1층으로 내려 옵니다. 기업은행에 내가 간다~~



기업은행에 가서 번호표는 뽑고, 환전하러 왔다고 하니, 

제가 필요한 유로는 50% 밖에 안 해준다고 합니다.

달러는 기존대로 90% 였는데, 유로는 현재 50%만 해준다고 합니다.(원래는 유로도 90%였다고 합니다)

ㅠ.ㅠ 이러면, 여기까지 발품 팔아서 온 효과가 없는데.. 힝~~


그러나 기업은행 돈 바꾸어 보시는 분이, 국민은행, 우리은행도 있으니 둘러보고 오라고 합니다.

그래서 에라 모라겠다. 하고 아까 우리은행으로 가봅니다~~


우리은행 환전소로 가서, 유로 환전을 물어보니

현재 80% 우대를 해준다고 합니다.

휴~~ 발품 팔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정도는 해줘야 그래도 발품팔아서 여기까지 온 보람이 있죠.

ㅋㅋㅋㅋ

냉큼 접수하고, 유로로 바꿉니다. 


순식간에 기계로 휘리릭 바꾸어줍니다. 빠른 처리.

외국화폐도 자동으로 세주는 기계가 있나 보네요~~


고루고루, 바꾸어 줍니다. 영수증을 주고, 바로 교환해서 집으로 귀가하였습니다.









도움되시라, 환율정보고 사진으로 찍어서 올려보았습니다.


아무튼, 서울역에 환율우대 받아서 그래도 만족할만하게 환전하고 왔습니다.

서울역에, 우리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세개의 지점이 있으니

가보셔서, 자기에게 유리한 곳에서 환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책이 약간씩 변경되는 것 같긴합니다.



우리은행 같은 경우는 물어보니까 500만원까지 가능하고

기업은행은 1인당 통화별 1백만원 환전가능하다고 하니

은행마다 약간의 다른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2016년 4월21일 기준으로

기업은행은 미국 달러 90%, 엔화 50%, 유로화 50%, 중국 50%, 기타통화 30%

이렇게 되어 있네요^^



기업은행에서 유로화는 90% 해준다는 정보를 알고 갔는데,

현재는 유로화는 50%만 해주고,

이벤트 기간에는 다른곳도 좀 바뀌고,,

어떤 블로그에 가니, 국민은행에서 현재 일시적으로 90% 해준다는 글도 본것 같고요~~


아무튼, 세개의 환전소가 있으니, 가까운 거리에 서로 있으니,

이왕 가셨다면, 세개를 비교해 보아서 자기한테 유리한 곳에서 환전하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이상 저의 글이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