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용카드 수수료 어떻게 되나요?

유용한 생활정보 2016. 4. 7. 12:16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어떻게 되나 궁금해서 

상담원에 전화해서 물어보았습니다.




해외에서 신용카드 수수료 문의정리



저 같은 경우는 국민카드를 사용하는데요

당연히 외국에서 사용하려면, visa나 마스터카드가 되어있어야겠지요

저 같은 경우는 visa가 되어있는데요


물어보니 

VISA 1%

국민카드 1.25% 를 가져간다고 합니다.


환율은 가맹점이 전표를 매입하는 순간의 환율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외국에서 제가 신용카드로 100달러의 물건을 구입 하고자 한다면

102.25 달러가 결제가 될테고요~~


그 전표가 매입하는 순간의 그 환율을 기준으로 한국돈으로 환산 한 후에~~

나의 카드 결제날짜에, 한국돈으로 빠져 나갑니다.




한국돈으로, 나의 원래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날짜에 같이 빠져나가서

편하긴 한데~~

이 환율이 어떻게 될지 모르고, 국민카드인 경우에는 수수료가 2.25% 나 되는지라

나의 가용자금이 물건을 살때마다 2.25% 추가되는 꼴인데요.ㅋㅋㅋ


편리한 것이 비해서, 여러모로 생각해 보아야 할 점이 많이 있을것 같네요.


아무튼, 저의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그래도 공감버튼 한번 부탁드려도 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