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 지폐 교환기 이용하는 방법 후기 , 동전 고민 한방에 해결됩니다.~

유용한 생활정보 2016. 2. 16. 22:01

집에 10원 50원 짜리가 쌓이기 시작하면, 정말 짐만 되고 불편하기 시작합니다.

게다가 요새 물건 가격에 천원짜리가 기본 가격인데, 정말 몇 십원 짜리 물건을 살수도 없으니, 동전을 받기만 합니다.

동전 지갑을 마음먹고 들고다니지 않는 이상, 동전은 돈이긴 하나, 돈처럼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요~~

과연 이런 동전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을 하다가~~

오늘 처음으로 은행에 동전교환기가 있다는 사실을 처음 발견하고

동전을 지폐로 한번 바꾸어 보았습니다.~~

처음 사용해 보니, 참 편리하면서 신기합니다. ㅎㅎㅎ


일단 저는 국민은행에 있는 동전 지폐 교환기를 이용했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른쪽 버튼을 보시면, 

동전 투입후 교환

지폐 투입후 교환

통장정리 요렇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할까 고민을 하다가, (동전 투입후 교환) 버튼을 눌렀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니지만. ㅋㅋㅋ 뭐 뭔가 설명 비스무리한것이 있긴합니다.

동전을 지폐로 왔다갔다 할 수 있다.

동전을 통장에 집어넣을 수 있다. 이런 내용이여~~



일단은 본인 명의의 카드나 통장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냥 교환은 안되네요. 버튼에 눌러줘야 교환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ㅎㅎㅎ



그림처럼, 동전을 놓으라고 하는데, 어디다 두어야 할지 한참 고민하다가.


요기 위해 놓는가 봅니다. 저 가운데 길을 따라 슝~~ 들어갑니다. ㅎㅎㅎ


요렇게 가지런히 놓는것이 , 기계 입장에서는 좋습니다.

위에 경사진면에 동전을 놓으면, 그부분은 벨트가 닿지 않아서 기계가 빨아들이지는 않는것 같아서요.

가능하면 길쭉하게, 위에 빨려 잘 들어가도록 놓는 것이 팁이라며 팁이겠네요.ㅎㅎ




확인 버튼을 누르자, 잠시후 동전을 흡입합니다.ㅎㅎ 신기하네요.

이때 조심해야 할 점, 동전을 막 쏟다보면, 먼지나 종이같은 것도 위에 놓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습니다. ^^


동전을 세고있네요. 저는 1700원 있습니다.

스스로 십원짜리, 백원짜리, 오십원짜리, 분류하네요.

특히나 작은 십원짜리도 가능할까 고민했는데, 문제없이 자동분류해줍니다. ㅎㅎㅎ


동전 교환 원하니까, 동전 교환버튼(오른쪽)을 누릅니다.^^



더 이상 없으면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교환하실 동전이 없으면 확인


마지막으로 카드와 명세표를 받으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동전을 지폐로 쉽게 자동으로 바꾸어 줍니다.

현금 천원짜리로 바로 나오네요~~


이렇게 천원짜리로 바꾸셔도 되고요.

원하시면 통장에 바로 입금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나의 동전 잔돈이 나의 통장으로 바로 입금이 됩니다.

참 편하지요^^


저는 지폐는 천원짜리로 받고, 몇 백원 나온금액을 통장에 집어 넣었습니다.


동전지폐 교환기를 사용해보니 상당히 편하네요.~

무거운 동전 집에다 두고, 어쩌나 걱정만 했는데,

이렇게 못 쓸바에는 기계로 한방에 바꿔서 지폐로 바꾸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사람이 하는 것도 아니니, 부담없이 틈틈이 넣어도 상관없을 것 같고요.

창구에서 동전바꾸러 왔다고 하면, 좀 눈치 보이는 면도 없지 않아 있잖아요.ㅎㅎ


동전교환기 사용해보시면 별로 어려우시지 않을거예요~~

아무튼 저의 글이 조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