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Fan Error 컴퓨터가 이상해요 해결방법

유용한 생활정보 2015. 10. 1. 22:49

평소와 다름없이 컴퓨터를 켜는데, 웬 나타난 검은색 화면에 흰색글씨.

아무 생각없이 컴퓨터를 재부팅해도 에러메시지가 뜨고, 나의 윈도우즈는 보이질 않습니다.

이상함을 직감하고, 흰색글씨를 읽어 보기 시작합니다.


없는 영어실력으로 해석해 봅니다.

CPU Fan Error  CPU팬 에러났시유

CPU Over Temperature Error CPU온도 에러 오버했다.

Press F1 To Run SETUP , 셋업을 하기 위해서는 F1을 눌를래?


대충 요런뜻...


아무튼 뭔가 cpu온도가 문제가 있는것 같아서,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보다 뚜껑을 열어봐야 할것 같아서.

본체를 뜯어 봅니다..그런데


그런데 말이죠.. 

그런데...



헐래? ㅋㅋㅋㅋ 무슨 먼지가.. 이리..

무슨 천년 묵은 먼지가 ,, 귀신영화찍는줄 알았습니다.

컴에 이리 많은 먼지가 있으니, 이거 컴퓨터가 먼지때문에 팬이 안 돌아갈 정도.. 정말 후덜덜 그 자체네요~~




여기저기 먼지가 정말 놀랍네요.ㅋㅋㅋㅋ

이거 주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으면, 먼지 폭탄을.. 후덜덜...~~ 



물티슈를 거의 20장을 써대서.. 겨우겨우, 먼지 산더미를 걷어냈습니다.



하여간 잘 해결되서 다행입니다.ㅋㅋㅋ

이제 잘 켜집니다.  다시 정상적인 나의 PC로 돌아왔습니다.


cpu fan error 라 뜬다면, 뚜껑열고 먼지 한번 처리해주세요^^


이상 저의 글의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