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 천원입금 가능한가요? 국민은행 ATM 실험해 보았습니다.

유용한 생활정보 2015. 9. 24. 22:28

여러분 ATM기 기계에 천원 입금이 가능할까요?

은행 ATM기 에서 돈을 출금, 뽑을때 버튼을 보면, 1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어디 버튼을 찾아봐도 절대로 천원짜리 버튼은 존재하지 않지요.

돈을 출금할때는 만원 단위로 뽑아야 한다는 소리인데요..


과연 ATM에 내 돈을 입금할때 천원 짜리가 될까요?


저는 여태 살면서 천원짜리를 입금해 본적이 없습니다. 상상도 못했기 때문이지요.

만원짜리만 빼거나 집어넣어봤지, 천원짜리... 당연히 안될거라는 생각에, 생각조차 안 한 것이지요..


그래서 오늘 한번 국민은행 ATM 에 실험해 보았습니다.


천원 짜리 입금이 가능하냐?? 이 질문에 말이져.ㅋㅋㅋ



정답은 무엇인줄 아시나요?

됩니다. 되여.ㅋㅋㅋ ATM에 입금 천원짜리 가능합니다.

5천원짜리도 되네요..

그러니까 천원단위로 입금이 가능하다는 소리이지요.ㅋㅋㅋ



내돈 찾을 때는 천원짜리 단위로 못 찾게 해놓고,

내돈 은행에 집어 넣을때는 천원짜리조차 받는게.. 모순이긴 하지만. ㅋㅋㅋ


뭐 아무튼 천원, 5천원 짜리의 지폐는 ATM에 입금된다는 사실입니다.^^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