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옷파는곳 헌옷삼촌 이용후기 그리고 중고 옷 팔기 팁

유용한 생활정보 2015. 9. 17. 13:38

철지난 옷, 못 입는 옷, 필요없는 옷들 어떻게 하십니까?

입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버리기도 힘들고 말이져.

무슨 봉사단체에 기부하고 싶어도.... 기부하려면, 내가 낑낑대면서, 그 옷가지들을 들고 가져다 드려야 합니다.

내가 내 차 가지고 가져다 줘야 하는데, 이것또한 일이지요.ㅠ.ㅠ



그래서, 혹시 중고옷파는곳 없나 한 번 찾아봤는데요

인터넷으로 중고옷 파는 곳 있나? 한참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올커니~~ 헛옷삼촌 이라는 것이 있더군요.ㅋㅋ

근데, 옷가지가 1개있다고 가져가는게 아니라, 양이 상당히 어느정도 되야 가져가시더라고요.ㅋㅋㅋ

30kg 이상이 되어야 수거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전화로 한번 물어보았더니, 라면 박스로 4박스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해서.ㅋㅋㅋ 

라면박스 4박스 정도 나올때까지 정말 한참을 기다렸네요. ㅎㅎㅎ 전 의지의 한국인인듯..



일단 좋은점은 직접 와서 가져가 주신다는거 겠죠^^, 

내가 낑낑대고, 움직일 필요없이, 오셔서 수거해 주니까 그런점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렇다고 많은 돈은 아니지만, 헌옷 값을 주신다는거^^ 감사하죠.

요것도 재테크라면 재테크겠져.ㅋㅋㅋㅋ




자 그럼, 헌옷삼촌 중고옷팔기 후기를 올려볼께요^^


1번 먼저 네이버나 다음에 (헛옷삼촌)카페에 가입을 합니다.


2번 카페에 가입하시면, 거기다가 신청하는 칸에 있습니다. 거기다가 수거해 달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단, 적으실때는 개인정보때문에, 휴대폰번호나 주소는 적는 것이 아니고, 신청만 한다고 적으시면 됩니다.

방문요청 가능시간 그리고 자신의 휴대폰 뒷자리 4자리랑 + 사는 지역 대충 + 헌옷 박스 몇 박스인지 적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나의 집주소닉네임이랑 수거희망날짜를 , 헛옷삼촌 휴대폰 번호로 문자를 보내시면 됩니다. 

간단합니다요~~ "010-9244-5142" ,  "010-7773-5142"



3번 그렇게 하면  날짜가 접수되었다고 답장 문자가 옵니다.

시간은 담당자분 동선에 따라 요청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고

방문전날 저녁에 늦게 문자가 온다고 합니다.



4번

방문전날 문자가 옵니다.

요렇게 말이져..ㅋㅋㅋ

"안녕하세요 헌옷삼촌입니다.


xxx가 방문수거 예정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수거 가능 여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없으시면 수거가 불가 하오니 꼭! 답장부탁드립니다.

하기 사항은 수거품목과 수거 불가 품목 이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헌옷(속옷, 양말, 모자, 벨트, 넥타이, 수건 포함 수거가능) (한복은 수거 불가능 품목)

2. 가방, 신불 수거가능 ( 부츠, 슬리퍼, 장화종류, 짝없는 신발, 학생용실내봐, 고무신, 떨어진신발 쪼리는 수거 불가능품목)

3. 이불, 차렵이불, 담요등 물세탁 가능 한 것은 수거가능 (목화솜, 화학솜, 베게, 쿠션, 방석 등은 수거 불가능 품목)

4. 카페트, 금속, 폐전선, 폐휴대폰, 폐컴퓨터, 폐모니터(LCD), 주방용품 등 바로 가져갈 수있게 잘 정리해서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협조 바랍니다.


방문예정 시간은 xxx사이입니다.

방문전 전화나 문자로 연락드리오니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이 안될시에는 기다리다 되돌아 갈수도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음 고객님과의 약속관계로)


수거 진행사항에 따라 방문 시간이 변동될 수도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변동 사항이 발생시에는 즉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친절하게 답장 문자 한번 쏴줍니다."넹 감사합니다." 이렇게.ㅋㅋㅋㅋ




5번, 당일날 기다리니 전화연락이 오시더라고요.

내심 걱정했는데, 무지무지 친절하시더라고요. 정말 말그대로 삼촌 느낌이었네요.^^

친절하게 양은 얼마정도 되는지 여쭈어 보시더라고요. 양을 정확히 아셔야 덜 고생하실것 같아서 정확히 말씀드릴려고 노력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박스에 옷을 담아두었는데요. 4,5박스 정도 나오더라고요.ㅋㅋㅋ

이마트에서 장보고 남은 박스를 고히고히 모셔노아서, 집에 box산을 이루었네요..ㅋㅋ


품목을 보니까, 카페트도 가능하다고 해서, 남는 카페트 도 같이 보내버렸져.ㅋㅋㅋ

가져가시기 편하도록, 신문지에 잘 감싸두었죠^^



6번, 드디어 당일날, 오셨습니다.

역시나 대화랑 마찬가지로 상당히 친절하시더라고요^^

대형 비닐봉지를 가져오셨더라고요. 그래서 종이박스에 있는 것을 손수 그 대형비닐봉지에 옮겨 담으시더라고요.  바로 여렇게 말이져.

무게를 재어야 해서, 비닐봉지에 옮겨 담으시나 봅니다. 박스에 있는 헛온을 전부, 비닐 봉지에 옮기신다음에, 저울로 달더라고요.

비닐에 옷을 옮겨 담아서 가져가시니, 큰 비닐있으시면, 거기다가 보관했어도 괜찮으실거 같네요.ㅋㅋㅋ 




제가 카페트도 있었는데, 카페트.. 이 기다린(long) 카페트를 그 저울에 달으시더라고요.ㅋㅋ 참 요긴한 저울입니다.

전부 계산할때, 무게를 기준으로 단가를 계산하는 것 같습니다. ㅋㅋ




원래는 킬로 그램당 300원인데..

제가 운이 좋은건지...9월17일부터 9월24일까지..서울경기권 추석이벤트로 킬로당 400원으로 100원 더 쳐주네요.ㅋㅋㅋ

띵호와~~ 딱 걸려서.ㅋㅋㅋ 조금 더 받았습니다 ㅋㅋㅋ

해서 옷 46 킬로 400원 계산 1만8400원

책 10킬로 50원 = 500원

총 합 1만8900원 벌었네요.ㅋㅋㅋㅋ



이상 헌옷삼촌 후기를 마쳐봅니다.^^

끝으로 팁을 드리자면요.. 일단 양이 상당해야 합니다. 차를 끌고 오시고, 인건비 시간 등등 한다면, 옷 조금가지고는 좀 그렇겠죠.

그래서 양이 어느정도 있어야 합니다. 30킬로그램 이상 되야 수거가능한다고 카페에 써있긴하는데, 누가 일일이 재는것도 아니고ㅋㅋㅋ. 양이 어느정도 인줄 몰랐는데, 한번 해보니까 대충 알겠네요. 박스로 4박스 정도 꽉꽉 눌러야 됩니다. 그렇게 하려면 양이 상당히 많아야 하겠죠^^

저는 엄청 오래 옷을 누적시켰다가 팔았기에.ㅋㅋ 가능한거 같네요.ㅋㅋㅋ




책이나 이면지도 팔수 있는데, 쉽게 가져갈 수 있게 노끈으로 묶어 두셔야 합니다. 이것도 저울에 올려놓고 재는데, 못 올리면 힘들잖아요.

아무튼 잘 묶어두어야겠습니다. 



옷이 메인이고, 책은 옵션으로 가져가는 것이므로, 옷이 있는 상태로 추가로 책을 가져가는 것이지, 책만은 가져가시는 것 같지 않습니다^^

저도 책이 얼마 없어서 조금 있긴 했지만, 

옷은 킬로당 300원인데, 책은 킬로당 50원이니까.ㅋㅋㅋ 책은 그냥 수거한다는 표현이 더 정확할거 같네요.ㅋㅋㅋ

단가가 6배나 차이나니까, 옷을 파시는게.ㅋㅋㅋ 좋을 듯 합니다. 


아래는 나중을 위해서 제가 액기스만 정리해 두었네요.^^

책이나 가전제품 빼고선, 헌옷, 신발, 가방, 커텐, 이불, 침대커버, 카펫, 비출을 합쳐서 최소 30킬로 일때 가능

헌옷, 모자, 벨트, 수건, 속옷 가능, 신발, 가방, 커텐 침대커버 카펫 가능

(털부츠, 그냥부츠, 목욕탕슬리퍼 절대불가능, 하드케이스 여행가방 불가)

책은 서비스로 kg당 50원에 매입 (최대 70kg까지만 가능)

헌옷외 : 폐컴퓨터본체, LCD모티너, 노트북은 1대당 3천원 / 폐휴대폰 1대당 700원 / 고철은 120원 / 못쓰는 후라이펜이나 냄비 폐전선 비철류 킬로당 400원 / 쇠종류는 킬로당 100원

불가능품목 : 플라스틱 제품, 나무제품, 유리사기제품, 바퀴달린 여행용 가방, 007가방, 골프채가방, 솜이불, 방석, 쿠션


무료로 가져가는 것 : 프린터, 청소기, 가습기, 오디오 같은 소형 가전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