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설계 상담 순서를 정리해 봤습니다.

재테크공부 2015. 1. 22. 00:54

학교에서는 돈 많이 버는 법, 사랑하는 법, 부동산 계약하는 법, 생활법률, 자신한테 맞는 적성 직업 찾는 법.... 왜 이런 것을 가르쳐주지 않는 걸까요?^^ 국,영,수 도 중요하지만, 생활속에서 반드시 필요한 지식들을 가르쳐 준다면 더 좋을 텐데요.. 막상 사회나오면 진짜 필요한 지식들은 저런것들인데 말이지요..

그냥 사회나와서 좌충우돌하면서 하나둘씩 어깨너머로 알게된다는 사실.... 누구나 다 그렇겠지요^^


오늘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재무설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000원을 벌었으면, 1000원을 쓰던가 저축해야 하는데, 1100원을 소비하면 곧 파산하겠지요.^^ 이렇듯 합리적인 재정관리와 합리적인 소비는 대단히 중요합니다. 재무설계에 대해서 알고 있음 도움될거 같아서, 재무설계를 받으러 가면 재무설계사분이 어떤 순서로 하는지를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총 9 단계인듯 하네요



1. 고객선정 - 계획을 보여주면서, 재정적인 문제를 논의합니다.

2. 계약체결 - 계약서를 작성하며 고객정보와 관련된 서식을 제공합니다.

3. 자료수집- 목표를 설정합니다.

4. 사전분석 - 재정적인 상황을 분석하여 정확한 설정을 합니다.

5. 자료와 목표의 정선 - 기초자료를 토대로 대안을 제시합니다.

6. 제안서 작성 - 설계안, 추천안과 관련해서 종합적인 제안서 제시합니다.

7. 제안의 실행 - 고객을 서포트하면서 도와줍니다.

8. 모니터링 - 주기적으로 설계사와 상담하면서 모니터링 해줍니다.

9. 제안 평가 - 수정하면서 새로운 방식을 고민합니다.


이상 9가지 재무설계 상담순서를 정리하였는데요. 본인이 스스로 공부하던가, 아니면 좋은 재무상담사를 만나서 조언을 듣던가 해서 탄탄한 재무관리를 하면 좋겠지요. 바쁜 세상에 내 관련분야에 정진하기도 바쁜데.... 그래도 아는 사람이 하나라도 있으면 든든하겠지요^^


-이상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댓글이나 공감버튼을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