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스마트적금 가입하는 방법 (스마트폰 설명)

재테크공부 2015. 5. 4. 04:40

요새 은행 금리가 정말 눈에서 눈물이 나올 정도입니다. 

이건 뭐 이자라고 할 수도 없는 이자입니다. 은행에 넣어도 물가상승률도 안나오니.. 이건 뭐 은행예금을 하지 말라는 뜻이지요.. 그러다고 마늘밭에 묻을수도 없고 말입니다. 이일을 어찌할꼬~~~


그나마 예금 몇 푼이라도 더 주는 것에 넣긴 넣어야 하는데. 그나마 이자 몇푼 주는 것이 스마트폰 예금, 적금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내 휴대폰으로 은행을 넣어야 그 몇 점 몇 퍼센트 때문에 해야하지요.

일단 복잡할 수 있으나, 차근차근 하면 할수는 있습니다.


일단 중요한 것은 내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으로 옮겨야 한다는 사실 이겠지요. 컴퓨터 잘 모르시는 분은 지레 겁먹고 못할 수 있으나, 끈기를 가지고 하신다면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휴대폰에 공인인증서가 들어있어야.. 

스마트폰 예금, 적금이 가능하다는 사실이니까요~~~

자 그럼 가입하는 순서대로 포스팅합니다. 


아 맞다. 신한은행 어플을 다운받아서 실행해야겠지요. 그렇다면 요련 화면이 뜹니다.

신한S뱅크...가 어플이름인거 같네요..



저희가 할 것은 상품을 가입할 일이므로 위에서 두번째에 보이는

상품가입/해지 를 클립합니다.

그러면 바로 파란색 버튼들이 쫙~ 나옵니다.



스마트 예금, 적금 등 자기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오늘 보여드릴 예는 적금입니다. 신한은행 스마트폰 적금 말입니다.

신한 스마트 적금(위에서 4번째)를 선택합니다.



이자를 보니 2.05% 이네요. 이것도 눈물이 흐르려고 하는데..

이거 이러다가 일본처럼 - 마이너스 금리 오면 어쩔까요. ㅎㅎㅎ

먹고 살기 힘들어지는 시대입니다.

가입기간 12개월, 최대 100만원 까지 가능하다고 적혀있네요.



1번 단계가 나옵니다. 약관동의해라. 이런저런 설명들..

안 읽고 그냥 밑에 예~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거절당합니다.

[보기]버튼을 눌러서 일단 열어는 봐야 합니다. 그래야 제일 아래 버튼이 통과합니다.



내가 원하시는 적금 금액을 적고, 비밀번호 적고.

예금별명도 적고 하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예금별명은 자기만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을 고민해서 하시면 되겠네요. 

신한은행은 출금비밀번호도 있다는 사실..


만기까지 하면 단리식으로 2.05% 준다는 설명이 나옵니다.

나라 이자까지 앗아가면. 이건 뭐. 1% 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비과세 혜택이 있으신 분은 비과세 혜택 버전 선택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전 아무것도 없어서 일반과세로.~~

나라에서 세금 100% 거두어 갑니다. 흑흑..



아래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자동이체가 편하지요..

내돈 슝슝 알아서 가져가니..

자동이체 시작일을 내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첫 신청날짜가 2015년 6월1일이라면

자동이체 시작일이 자동으로 2015년7월1일로 나오는데. 처음에는 오류난줄 알고 제가 6월1일로 바꾸었는데요

곰곰히 생각해 보니 안 바꿔야 되는 것이더군요.

6월1일 제가 가입하자마자 돈이 바로 빠져나가고.

다음달 7월1일부터 자동이체가 되니, 다음날부터 설정되는게 정상이란 말입니다. ㅎㅎㅎ

그러니까 여러분이 적금을 드신 신청날을 기준으로 다음달 날짜가 [자동이체 시작일]에 적혀있겠지요.. 

굳이 건드리실 필요가 없으실듯..


내가 원하는 자동이체 금액을 적습니다.




그렇게 하면 짜잔 이렇게 거의 완성된 페이지가 나오지요..

다음은 보안카드를 통과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다 끝납니다. 간단하지요~~


뭐든지 처음배우는 일은 낯설고 어려울지 모릅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말고, 한다면 성공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