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은행 , 스탠다드차티드 외화통장 만들기, 300달러 미만 송금수수료 무료

재테크공부 2014. 12. 24. 00:54

생애처음으로 외화통장을 만들어 봤습니다. 

300달러 미만 송금 받을시에 , (제일은행) 지금의 스탠다드차타드은행(휴 이름도 어렵네요ㅠ.ㅠ)에서 송금수수료가 없습니다. 

다른 은행같은 경우는 1만원에서 1만5천원 정도 띠어간다한다고 하는데~

다행히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없습니다. 

그래서, 제일은행에서 외화통장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물론 어딜가나, 환전수수료 별도) 



한두 푼도 아쉬운 상황이므로, 스탠다드차티드 외화통장을 만들었습니다. 




 역시나 외화통장은 이율이 거의 제로에 가깝네요~~

이 정도 일줄이야. 한국 통장(한화통장)도 은행에 넣어놔도 안습이었는데.......

외화통장은.. 거의 전멸 수준이라 할 수 있네요.

이율이 거의 1%미만이라고 했던거 같더라고요..ㅠ.ㅠ  



자~ 그럼 통장구경해보실까요^^



영어로 씌여있어서 통장 설명들.....뭔가 있어보입니다만.

공식적인 명칭은 초이스외화예금 이라합니다. 

 뭐 아무튼 이것의 역할은 외화(달러)가 들어올때 여기에 달러로 찍힌다 이거죠....^^



그럼 돈을 꺼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당연히 한국사람이니 한국에서 필요하니, 한국돈으로 바꿔야겠죠.

그래서 한국통장도 만들어야 합니다. 

그나마 가장 좋은 것은 내지갑통장두드림통장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내지갑통장을 선택하였습니다^^

1. 한달에 건당 70만원 이상 입금

2. 급여이체 


내지갑통장같은 경우는 매달70만원이상 자기가 정한 기준일에 입금된다면 

50만원 이하는 0.1%이자 / 50만원초과~200만원이하는 3.8% / 200만원초과는 1.2% 라합니다.

그렇다면 50만원초과~200만원 이하가 가장 이득이네요^^

 물론 바로 넣었다가 바로 빼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혜택은 

1. 인터넷뱅킹 타행 이체수수료 면제

2. 당행내의 송금 수수료면제

3. 영업시간외 ATM 당행인출 수수료없음 


내지갑통장(한국통장)은 최소금액을 넣어야 개설된다고해서 100원을 넣고 개설, 

초이스외화예금(외화통장)은 0달러 이어도 개설가능하다고 해서 외화통장은 0달러로 개설완료했네요. ㅎㅎ


역시나 한국통장에 있는 한국돈을 꺼내기 쉽게 하기 위해 체크카드도 만들었습니다. 




에이스플러스 체크카드.. 뭔 혜택이 있다고 하나. 뭐 이거는 인출용으로만 쓸거니..



은행에서 확인한 결과, 외화통장, 한국통장 두개 전부다 인터넷뱅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 외화통장(초이스외화통장) - 달러로 입금들어오면

2. 내지갑통장 - 1번의 돈을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2번으로 옮깁니다.

3. 에이스플러스체크 카드로 인출합니다. 





참고 : 달러로 (현금)돈을 인출할때(달러로 돈을 찾을때)에는 수수료가 붙습니다.


 1.5% 정도가 붙는다고 합니다. (내통장 내돈 내가 찾는데, 왜 수수료가 붙는건지 쩝)


그러면 수수료를 달러를 한국돈으로 바꾸면 수수료가 안 붙는것 같네요~


달러를 입금할때는 단 1달러를 입금하더라도, 종이 서류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