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어플 사람들의 후기 정리

아무거나 이야기 2015. 7. 25. 20:07

스마트폰으로 인터넷...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려고 해보니... 자료는 하나도 없고요.

그냥 안드로이드 어플을 다운받으라는 글만 뜨더군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구글 안드로이드 어플을 다운 받으려고 찾아찾아 갔습니다.


저는 어플 받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요. 인터넷으로 간단히 확인하면 될일을, 어플을 이용하려면 일단 설치부터 해야하고,

어느곳은 가입을 해야하고,, 설사 그렇게 해서 괜찮은 정보가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어디는 전혀 쓰잘데 없는 정보들로 가득찬 어플을 설치할때는

곧 삭제하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은 설치하기 전에 후기를 먼저 읽어보고, 먼저 어플을 받으신 선배님들의 후기를 참조하곤 하죠..


그런데 국세청 통합 앱

이 홈택스 어플은 어떤 반응일까요?ㅋㅋㅋ National Tax Service

일단 우리나라에서 만들었으니, 외국인들의 후기는 없을테고요. 한번 알아볼까요..



평점은 정말 처참합니다. 고작 2.7점 입니다.

저기 막대바의 가장 위에 있는 초록색이 좋은것을 나타내고...

가장 아래에 있는 빨간색 막대가 안 좋다는 뜻인데.. 보십시요..

정말 빨간색(안 좋은 후기가)... >>> 좋은 후기, 그냥 그런 후기를 다 합친 총량보다 많으니 말입니다.

얼마나 후기들이 안 좋으면 사람들이 별점을 이리 날릴까요. ㅋㅋㅋ

4375명의 사람들의 냉혹한 판단일것 같네요..




후기들을 정리하자면.

진짜 욕나옴 이런 이야기.. 짜증나서 올림.... ㅋㅋㅋ

욕시 정말 난발합니다. 정말 불만인것 같습니다. 별표 하나 주신분도 있네요...


이 후기는 멍멍같은 어플이라고 합니다. 뭔가 문제가 엄청나게 있는가 봅니다.

126의 전화번호의 기본대기자가 30명이란거 보면, 전화응답자수를 늘려야하겠는데..

과연 국가가 그런 일에 능동적으로 대처할까요..ㅋㅋㅋ 아마 바꾸려면 수개월 걸릴듯..



일단 기업이나 ... 이런 어플가지고 사업을 하는 회사라면, 당장 이런 피드백을 받아들여서, 어플을 더 업그레이드하거나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서 노력하겠지요.. 그러나 우리의 국가님은 너무 바쁘셔서, 이런 어마어마한 안 좋은 후기들에 대해서 일일이 업그레이드하기가 힘드신 듯 합니다.

현대 사회가 정말 급속히 정보도 발달하고, 기술이 급격히 발달하는데, 

그에 반응하여 적절히 반응하고, 업그레이드해야 하는데...

국가의 대응속도를 너무 느린것 같습니다.

이런 일 같은 경우는 조금 책임자가 신경만 쓴다면, 해결이 가능한 일인데..

전혀 국민(소비자)에 대한 피드백이 정말정말 느리다고 할 수 있지요...


지금도 어떤 어플을 들어가서 국가에서 만든 어플중에.. 정말 다운로드 고작 몇십명에... 완전 장식용으로 만든 어플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냥 홍보용으로, 만들어만 놓고 전혀 관리가 안되는 어플들...

정말 국민의 세금으로 아무 효용성 없는 곳에 만든 어플들 정말 눈물이 납니다. ㅠ.ㅠ


일을 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반응과 피드백, 그리고 그에 반응하여 빠르레 반응하는 국가라면 진정한 선진국이겠지요..

우리나라는 아직 더 분발해야겠지요^^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