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판매자 전환 하는 방법 , 친절한 사진으로 설명

창업공부 2015. 7. 5. 05:25

지마켓에 장사하거나 사업하시는 분들 아니라면 대다수가 일반 구매자로 가입하셨을텐데요. 저 또한 그렇습니다.

물건을 구입할 목적으로만 지마켓을 가입했지, 물건을 올릴 판매자 입장에서 사용해본적도 없고, 생각한적도 없이 수년을 이용해왔지요.


그런제 지마켓 일반이용자에서 간단하게 판매자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지요?

그러니까 새로 판매자 아이디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기존의 구매자 아이디를 가지고 계셨다면, 바로 전환설정에 가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그것이지요^^



일단 가지고 계신 지마켓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나의쇼핑정보]클릭 [나의설정]클릭, 거기서 회원정보 설정을 누릅니다.




그리고 조금 밑에 화면은 계속 내려 보시면 요런 화면을 발견하실 수 있으십니다.

[회원전환] 요런 내용을 말이지요. 저는 개인 구매회원으로 되어 있네요. 바로 [전환하기]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그러면 이제 약간의 판매자로써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주소, 정산대금 수신방법, 계좌번호 같은것등을 말이지요.

참고로 계좌, 은행을 입력하신다음에 (계좌 유효성 확인)버튼을 누르셔서 한번 확인테스트를 거치셔야 합니다.

그 다음에 공개미니샵이름과,, 공개 미니샵의 주소를 입력해야 되더라고요.

저는 그냥 전환만 한번 해봤는데, 공개미니샵이름을 입력하지 않자,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세팅하니, 확인 버튼을 누르니 잘 되네요^^ 간단하지요^^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