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창업에서, 소비자불만관련 전화 복잡하죠. CS대행 서비스도 있네요.

창업공부 2015. 5. 25. 17:13


쇼핑몰을 차리기위해선, 신경써야 할 것이 한두가지고 아닌데요.

1인 사장님이 차리신다면 정말 만능인이 되어야 합니다.

물건을 직접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면... 물건을 사와서, 인터넷 쇼핑몰에 올리고, 마케팅과 홍보도 스스로 하고

그 다음 팔리면 배송을 하고.. 배송에 문제가 생기거나 하면, 환불및 교환 소비자 응대까지

그리고 회원관리까지 정말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직원을 뽑기의 여유가 생기기 전까지는 정말 눈코틀새없이.. 하루하루가 일의 연속일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저기 좋은 서비스가 발달하고, 대신해주는 서비스들이 생겨난다고는 들었는데요.

CS 고객응대까지 해주는 서비스는 처음 봤네요..

포토샵 상품 페이지 제작이나, 쇼핑몰 구축은 많이 들어봤는데..


CS 대행까지라.. 정말 별게 별게 다 대행해주는 세상입니다.



사입대행에, CS대행까지.

정말 어느정도 기본만 아시고, 관리하는 방법만 아신다면, 자기 한 분야의 특화해서 전문화하고,

나머지는 아웃소싱한다면 이것또한 효율적인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