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피면 걸릴 수도 있는 질병, 만성폐쇄성 폐질환

건강이야기 2015. 5. 6. 03:02


거대한 중국에서 날라오는 황사, 미세먼지 시즌이면, 정말 외출을 조심해야 할 때입니다. 

하늘이 뿌옇고, 공기가 탁해보이는게, 길가다가 하얀색 장갑으로 만져보면 검은색 먼지덩어리가 눈에 띄지요. 

이런 공기를 내가 마신다고 생각한다면? 헉~~

얼마나 위험한 일입니까...


특히나 4,5월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황사나 미세먼지로 인하여, 질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만성폐쇄성 폐질환(COPD)


담배로 인한 흡연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간단히 말하면 숨쉬기 힘들어지는 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폐활동량이 떨어져서 호흡이 곤란해지다가, 극단적인 순간에는 사망까지 이른다고 하니 정말 무서운 병이지요. 특히나 이런 미세먼지 시즌에는 이런 환자들은 공포의 순간입니다. 담배 피우는 흡연자의 80%가 이 질병을 가지고 있다하니.. 

담배 정말 무서운 것이지요..






담배값도 올랐는데, 이런 기회에 담배를 줄이시건가.. 끊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담배끊는것이 쉬운일이 아니지만, 세상의 모든 일이 자기 자신을 다스리는 것이지요. 담배의 욕구를 절제하는 것도 자기 자신을 다스리는 일이니까요..

담배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들이 한두가지고 아니네요.. 담배.. 순간은 행복할지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질병이라는 고통을 가져올지 모르니..^^

흡연자라면 조금이라도 줄이시는것이 본인 건강을 위해서도 가족을 위해서도 행복한 판단이겠습니다.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