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록일지 8탄] 티스토리 공개와 발행의 차이는 이것입니다.

블로그 일지 기록 2014. 12. 2. 07:40


Tistory Difference 



티스토리 글을 지금까지 거의 200여개를 써댔는데

공개와 발행의 차이를 이제 서야 알아냈습니다.

참. 뭐라 할 말이 없네요. 초보다 보니 이리저리 좌충우돌

그 자체네요. ㅎㅎㅎ





가만히 있으면 [공개]로 ....
뭐 저야 시키는대로, 그냥 워드글쓰는것처럼 글을 썼으니, 뭐 당연히 기본으로 되어있겠지요
역시나 기본은 [공개]모드입니다. 그냥 글쓰면 공개가 된다 이거지요. 
첨에는 오른쪽 끝에 [발행]이라고 있길래. 
발행? 책쓰나? 발행하게 이렇게 생각했습니다.ㅋㅋㅋㅋ
지금까지는 글을 쓰면 검색이 되든 말든 상관안했는데, 
오늘 제가 쓴글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봐서 알아냈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 소속이므로, 역시 다음쪽에서는 상관없습니다.
공개로 글쓰면 역시나 다음에 검색됩니다. 



     
네이버, 구글은 글을 읽어가지 않는다
공개로 글을 작성하면 네이버랑 구글에서 글을 가져가지 않습니다. 
그냥 다음에서만 그냥 멤도는 것이지요. 네이버,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절대로 검색이 안됩니다.
우연히 [발행]모드로 글을 작성한 것은 잘 됩니다. ㅠ.ㅠ
글은 무조건 [발행]으로 해야 됩니다. 글을 200여개 될때 이제서야 알게되다니. 후덜덜입니다.
     


모르는게 죄이다. 


글을 [공개]로 작성하는 경우
다음은 검색가능, 네이버 불가능, 구글 불가능

글을 [발행]으로 작성하는 경우
다음 검색가능, 네이버 검색가능, 구글 검색가능

결론 - 무조건 [발행]으로 작성해야 한다. 이겁니다.  





섬세한 우유의 세상리뷰!!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