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록일지 6탄] 티스토리 서식을 이용해서, 아주 이쁜 글을 만들어 보자. 보기좋은 디자인이, 먹기도 좋다.

블로그 일지 기록 2014. 11. 25. 02:04

Design Best 



어떻습니까? ^^

디자인이 깔쌈하지 않습니까?

지금까지는 아무 생각없이 글만 써댔는데

역시나 이렇게 디자인을 바꾸니 뭔가 다릅니다.

그렇다고 제가 전문 디자이너냐? ㅋㅋㅋ No 입죠


저는 일개 평범한 사람인데..

우연히 알게된. [서식]이라는게 있더군요.

말 그대로 이쁜디자인 불러오기 뭐 이정도로 자가 해석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둔탁한 글에서, 글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서 디자인을 입혀 봤습니다.

앞으로 이 디자인으로 밀어 봐야겠습니다.




먹기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
디자인도 좋으면, 역시나 글에 대한 호감도가 증가합니다.
우연히 블로그를 방문하면, 멋있는 블로그나 디자인이 깔끔한 글 같은 경우는 계속 보고 싶은데.........

디자인 구린 것은 상대적으로 창을 닫아버리고 말이죠.
특히나 worst 디자인은.  눈을 아프게 하면서, 글씨는 코딱지만한거 글이 아무리 좋아한들.. 헉.. 입니다.

그 worst의 왕은 바로  뒷배경 전체 검은색에 , 글씨만 하얀색인글!!!
바탕의 완전 블랙에, 글씨만 하얀색으로 하는 경우는.. 글 좀 있다가 눈알이 빠지는 줄 알았씀돠.
눈에서 눈물이 주루룩주루룩, 가독성 제로~~, 글을 읽으러 왔나 내가 시력검사 하러왔나는 생각이 듭니다.

역시나 우린 디자이너는 아니더라도, 그래도 신경쓰고 안쓰고는 차이가 있겠지요^^
그래도 읽기 편한 디자인은 깔끔한 느낌이 주는 거니까요^^


     
서식 어딨니?
티스토리 기준으로 말씀 드리겠음돠..^^ 네이버도 뭐 어딘가 있긴 있겠죠^^
전 일단 티스토리가 사용자라^^

글쓰시는 거로 가셔서 오른쪽 바로 아래에 보면 서식이라고 있습니다
그거 일단 눌러보니 기본 5개가 있더군요..

아~ 제가 무슨 전문디자이너도 아니고 언제 디자인 합니까?
저 4개 중에서 그래도 마음에 드는거 조금 수정해서 쓰자고요..
그래서 지금 보시는 걸로 대충 글 쓰는것처럼 수정 하시면 됩니다요^^ 





     
그다음엔 머해?
자~ 일단 서식 불러와서, 자기 입맛에 맛게 좀 고쳐보았습니다.
디자인 감각이 있으신 분들은 글 목록 뒤져서 손수 수정하셔도 됩니다..
자. 이제 글을 저장해야 하는데, 제일 위에 보시면 (서식)이라고 있습니다.
저걸 선택 하신다음에 글 저장하듯이 저장하면됩니다.
저는 제목을 (내가만든 서식1탄)으로 저장했네요^^


자~~  인제 저장했으니
글 쓰실때 불러오면 됩니다^^

자~~ 보십시요^^

밑에 보면 서식에 제가 저장한 (내가만든 서식1탄)이 생기지 않았습니까?^^

헤헤

앞으로 이 디자인 서식으로 글을 포스팅해 봐야겠네요^^


혹시 이웃분들이나 방문자들 중에서 저의 이 서식(디자인)이 필요하신분은 없나요?

있으시면 무료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없을라나? ㅋㅋㅋ

없으면 말고요... 


그럼 요새 날씨 추운데 건강들 조심하시고요^^ 

오늘은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함니돠..







섬세한 우유의 세상리뷰!!



 
밑에 댓글좀 굽실굽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