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록일지 4탄] 자신의 티스토리 필명을 바꾸는 방법, 의외로 간단하네요^^

블로그 일지 기록 2014. 11. 11. 03:46

겨우 찾았네요^^

 제가 이 블로그를 만들얼때 주소이름으로 ycompany로 했는데요. 

모든 곳에 ycompany라고 뜨는 겁니다.


 제가 리플에 대한 답글을 적어도, 글을 적어도 ycompany라고 뜨길래. 처음 가입 할때 설정했던 것 즉 주소가 곧 필명이 되고, 

기본적으로 무조건 그렇게 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관리모드의 기본정보로 들어가서 보니까 [필명 수식어]라는 것이 보이는 겁니다.

그래서 필명 수식어의 저 네모칸 안에다가 제가 하고 싶은 필명을 해보니까? 뭐지? ㅋㅋㅋ





저는 ycompany가 사라지고 제가 하고싶은 필명이 나올줄 알았는데, 오히려 ycompany앞에 또 다른 무엇인가 붙는 겁니다.

이쁜 +  ycompany 이렇게 되는거라는 말입죠.. 이런 기능을 왜 만들었는지. ㅋㅋㅋ

말그대로 이미 정해진 ycompany라는 필명 앞에다가 뭔가를 붙이는 접두어인 것이었네요.. 

그러니까 필명수식어 저 칸에다가. [이쁜]이라고 적는다면




한동안 역시 필명은 못 고치는 구나!! 하고 생각하면서 지내는중에......... 


다른 분들 블로그를 돌아다녀보면은 주소랑 필명이랑 전혀 다른겁니다. 

이것은 제가 몰라서 지식의 무지로 인해서, 못 바꿨다는 결론을 이르러서 열심히 이리저리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의외로 정답은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밖에 있더군요. ㅎㅎㅎ

완전 밖의 대문에서 설정을 해야되는 거더라구요.

완전히 티스토리 처음 접속화면의 저 톱니바퀴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그러면 역시나 필명을 고칠수 있는 박스가 나옵니다.

그러면 본인이 하고 싶은 필명을 바꾸면 됩니다^^ 티스토리는 밖에다가 심어놨네요ㅎㅎㅎ




자 이제, 다시 저의 기본정보로 돌아오니까 바뀌어있네요^^

이제부터 제가 원하는 필명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 파란색의 필명수식어는 저한테 그닥 필요가 없는듯하네요. ㅎㅎㅎ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