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rease enter setup to recover bios setting 해결방법

리얼세상팁 2021. 2. 21. 08:11

잘 쓰던

컴퓨터가 

켤때마다

plrease enter setup to recover bios setting

Press F1 to run steup

요런 메시지가 뜹니다.

 

그래서 그냥

F1 눌러서

무시하고 쓰곤했는데요

 

도저히 안될것 같아서

해결방법을 이리저리 찾아보니

배터리만 교체해 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소에서 가서

배터리를 냉큼 구매했습니다.

동전모양 배터리가

종류가 하다 밖에 없는줄

알았는데 가보니까

종류가 꽤 됩니다. 헐..

 

CR 2032 요 종류로 구매했습니다.

1개만 필요한데. 1개만 500원에 팔면 안되니? ㅋㅋㅋ

2개를 구매할 수 밖에 없네요. 

하마터면 딴거 구매할뻔 했습니다.

다이소에  CR2032는 이 종류밖에 없네요

아무튼.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집에와서

이 지긋지긋한

plrease enter setup to recover bios setting

메시지를 빨리 해결하고 싶네요

컴퓨터 본체를 뜯고

메인보드위에 있는 배터리를 발견

그 옆에 있는 철사 비스무리한 걸

당기니까 쫙~ 배터리가 빠집니다

그리고 새로 구매한 배터리를

끼워 넣습니다.

딱 맞네요 사이즈가 말이죠. ㅎㅎㅎ

 

 

 

그 다음에 다시 테스트로 3번 정도 

새로 껐다켜보니까 다시 요 귀찮게 하는

plrease enter setup to recover bios setting가

안뜨네요 저는 요렇게 해결했는데

혹시 안되시는 분은 한번 시도해 보기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