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 전조증상 치료제정리

건강이야기 2021. 2. 1. 12:20

오랜 친구한테

전화가왔습니다.


어제 병원을 갔다왔는데

협심증 이라고

말입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위험하다고

죽을수도 있다고

니트~ 를 처방해줬다고 말이지요



그래서,

친구가 걱정도 되고해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겨울철에 혈관 수축때문에

혈압이 상승해서,

관상동맥(심장에 혈액과 영양분 공급)이

좁아져 가지고, 가슴이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혈관이 왜 막히는가는?

음식으로 인한 지방이 점차 쌓여서 막힌다고 합니다.


복부비만, 음주, 운동부족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하네요




니트로 글리세린을 처방해주었다고 하네요

혀 밑에 넣어서

혈관을 확장시켜 치료제로 쓰인다고 하네요



https://cafe.naver.com/leeheartwell/31684

카페도 있네요..


협심증 전조증상으로

가슴통장, 호흡곤란이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는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