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하는 방법, 영혼을 불어넣는 스토리텔링이 핵심

창업공부 2016. 11. 23. 23:15

마케팅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돈 많은 대기업들은 TV광고, 신문광고, 전광판광고 등등 여러가지를 하겠습니다.

그러나, 돈이 그나마 안들고, 투입대비 산출량이 높은 광고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인 바로 블로그 마케팅 광고입니다.

그냥 대행 업체에 맡기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러면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바로 사람이 직접 살아있는 "관리"를 해야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은 단순히 물건, 팔 물건, 매물만 올리는 것, 영혼없는 광고를 올리는 것이 아니라.

살아 있는 생동감있는 스토리텔링 이 핵심입니다.



같은 물건을 무작위로 올리는 것보다는 한두개를 올리더라도 스토리텔링 있기 감칠맛 나게 올려야 그 물건이 판매가 가능합니다.



제가 중고나라에 테스트를 해봐도

그냥 물건만 올리는 글보다는, 스토리텔링으로 영혼을 부여한 글의 물건을 잘 팔리기 마련입니다.


A물건 판다.. 이렇게 하는 게 아니라.



A물건을 어디서 샀다, 이런 장단점이 있다. 가격은 이정도이다. 할인은 여기까지 할 수 있다.

괜찮다 등등의 스토리텔링을 하고 영혼을 불어넣어주면, 팔립니다.


소비자들은 단순히 물건을 보고 사는 것이 아니라.

물건의 가치를 보고 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블로그 마케팅을 하신다면, 직접 관리를 하시거나

주기적으로 관리를 잘해줄 수 있는 사람에게 맡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