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요금 적게 나오게 하는 방법, 공기계가 있다면 위너스텔KT망 알뜰폰 요금제 선불

유용한 생활정보 2016. 6. 15. 02:47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개인적인 폰 말고도 하나의 번호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KT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공기계가 있다면

서브 폰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kt같은 경우는 위너스텔 알뜰폰 회사가 있는데요

먼저 핸드폰의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불러주면 알아봐 줍니다.(조회)

저 같은 경우는 일련번호를 불러주니까.



직권해지된 단말기라서, KT에 직권해지를 풀어달라고 먼저 요청해야 된다고 합니다.

(나중에 자세히 알아보니까, 선불폰을 사용하는 경우는 자동으로 직권해지가 되는 경우가 있어서, 풀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KT에 전화를 걸어서 직권해지를 풀어달라고 요청했더니 -_-;

직접 방문해야 된다고 해서,, 바쁜시간 쪼개서 KT를 방문했네요ㅎㅎ


그 다음에 할일은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가입해서, 수신 위주로 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위너스텔이라는 회사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정보는 

위너스텔(KT망) 02-1688-8466 이지만


위너스텔 선불요금제 문의 전화번호는 02-2285-5844

이더라고요~

위너스텔 회사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 5번 출구 있고

장충단로 213 동훈빌딩 10층에 있다고 합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인 well슬림은 한달 원기본료가 3000 원 입니다. 부가세 합치면 3300원데요

이것은 31로 나눈 금액, 즉 106원 정도가 하루씩 자동으로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그 다음 알아야할 것은 

위너스텔 최소 충전금액이 1만원인데요.

이 충전금액 1만원에서 월기본료가 해당하는 금액씩 차감되고, 내가 쓴 만큼 전화통화료만큼 차감됩니다.


이때 알아야할 내용이 있는데요

내가 선불충전을 하고 전혀사용하지 않고 있어도, 유효기간이 1달이기 때문에 무조건 발신정지가 됩니다. 


상담원 전화해서 알아본 결과

 1달마다 1만원을 다시 충전해서 발신정지를 풀던가.

아니면 전화로 통화해서 유효기간을 연장하면 됩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시간이 흘러 1달간 이용해본 결과..

전화통화해서 유효기간을 연장하면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상담원 상담은 틀렸네요 ㅠ.ㅠ

저는 전화통화만 하면 계속 충전없이 사용가능한줄 알았는데

1달마다 1만원을 다시 충전해야만 사용가능하다는 사실을 며칠전 다른 상담원을 통화해서 알아내었습니다. ㅠ.ㅠ




그러니까, 1달간만 사용이 가능하고

1달이 지나면

발신정지가 되고~~ 곧 수신정지가 됩니다.

선불만 충전해 놓고, 받는것만 하면, 1달있으면 바로 자동으로 정지된다고 하니,, 

산술적으로 따져보자면 1달에 1만원 충전을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하다는 말입니다. 


그렇게 싼것은 아닌것 같네요...

공기계로의 장점때문에 서브 폰으로 사용하는 장점이 있지만

1달에 1만원의 요금은 저렴하다고 할순 없습니다. 뭐 그렇게 비싼것도 아니지만 말이지요.

기존 폰에 번호 추가만 하는 경우가 3,4천원의 요금이 더 붙는데 비하면 말이지요^^


아무튼, 새로운 방식으로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필요하신분들은 요긴하게 사용하시면 

나름 도움되실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