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은행 스탠다드차티드 에서 달러로 인터넷뱅킹 국내송금 가능할까요?

재테크공부 2015. 11. 12. 12:00


달러로, 해외주식 투자 해볼 요량으로 요새 정보를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데요.

제일은행(스탠다드차티드)에 달러통장을 만든적이 있습니다.




이 달러통장의 달러를 인터넷뱅킹으로 국내(증권회사)로 송금해서, 해외주식투자를 해볼 요량이어서

제일은행(스탠다드차티드)에 여러 궁금한 점을 전화를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저의 인터넷뱅킹으로 들어가면, 저의 외화예금에 있는 잔고를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유독 인터넷 송금(이체) 버튼은 보이질 않습니다.




제일은행(스탠다드차티드)에서 국내 인터넷계좌이체 가능한가요?


이에 대한 대답은 인터넷 뱅킹은 할 수 없고, 창구 지점에 방문해서만 가능합니다.

개인인 경우에 수수료도 붙습니다.

참고로, 이때 현찰수수료가 붙는데 원리가 외화를 원화로 변경했다가 송금후에 다시 원화를 외화로 바꿔가지고 수수료가 많이 붙어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라고 합니다. 쩝~~




질문2)

달러통장에 있는 내 돈(달러)를 달러로 찾으면?

가장 이해가 안 가는 것이, 내 계좌에 있는 내 돈을 찾는데, 수수료가 붙습니다.ㅋㅋㅋ

아니 내돈 내가 찾는데도 수수료가 ㅋㅋㅋ 뭐죠? ㅋㅋㅋ

외화현찰수수료라고 1.5% 정도 가져간다고 합니다.




질문3)

다른 지점에서 만든 외화통장을 다른 지점에서 거래할 수 있는지?

가능합니다.



이래저래 달러는 알아야 될게 많네요.ㅎㅎㅎ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