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출금 , 제일은행 스탠다드차티드 현찰수수료 후기

재테크공부 2015. 12. 1. 18:56



해외주식, 특히나 미국주식에 관심이 생겨서, 미국주식 투자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일단 필요한 것이 달러~~US dollars 미국돈 이겠습니다.




일전에 달러통장을 한번 만들어 봤는데요.

제일은행 스탠다드차티드 은행에 달러통장에 달러를 넣어놓고.

이 돈을 가지고 미국주식 투자를 위해, 증권계좌를 만든 다음에, 그곳에 달러를 넣을 전략이었습니다.



한국에서 한국돈이야 입금, 출금이 그다지 복잡하지 않지만.

달러US dollar 로~거래를 하면 대단히 복잡해 집니다.

심지어, 단돈 1달러를 입금할 때도, 무슨 종이에 이것저것 적어야 합니다. ㅋㅋㅋ

한국돈 1달러 입금할때는 통장만 내밀고, 입금하면 끝이잖아요.ㅋㅋㅋ 어디 은행은 아마 창구에서 심지어 천원짜리 거절해 줄지 모르겠네요.ㅋㅋㅋ

근데 이게 달러 외화로 바뀌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1달러,, 한국돈으로 1천원정도 되는 돈인데, 이거 입금하려는데, 전표쓰고 종이적고 이리복잡합니다. ㅎㅎㅎ



가장 충격적인 것은 내돈 내가 찾는데, 달러라는 사실때문에~~

수수료를 뺏어간다는 사실~~

이거 은근히 유쾌하지는 않습니다.

바로 현찰수수료 라는 것을 은행에서 띄어갑니다.


제가 무슨 수천 달러, 수만 달러를 찾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ㅋㅋㅋ




저 같은 경우는 100달러를 찾아보았는데요~

100달러를  달러dollar 현금으로 찾는 경우.


현찰 수수료로 앗아가는 돈은 990원이네요.

이것은 외화로 안받고 한국돈을 헌납해야 합니다. 헛.ㅋㅋㅋ

외화로 통장에서 가져가시라고 했더니, 안된답니다. 현금으로 한국돈으로 내야 된다고 하네요. 헛헛헛.ㅋㅋㅋ



뭐 계산방식을 물어보니.

100달러 * 1.5%를(현찰수수료)  하고, 그 달러(현찰수수료) 금액을 그때 당시의 의 환율(한국돈)에 따라서 하면 이리 나온다고 합니다.


아무튼 내돈 1천원 뜯기고, ㅠ.ㅠ

내 돈을 달러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아~ 1달 이후에 찾으면, 50% 우대해준다 뭐라 했던거 같은데.

아무튼 이래저래 복잡하네요~~ 제대로 된건지, 뭐 특별한 영수증이나 내역서가 있는것도 아니고 말이죠~~

무슨 내역서나 증빙자료같은거 혹시 있냐고 물어보니까, 없다고 하네요. ㅎㅎㅎ




역시나 달러 취급하는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직원분도 잘 몰라서, 본점 같은 곳에 전화해서 문의해서 해결해주시더라고요~~.ㅋㅋㅋ


아무튼 미국주식투자 하기 험난하네요~~ ㅎㅎㅎ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