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당일예약 하는 법 후기, 모텔예약 야놀자이용법

유용한 생활정보 2015. 10. 20. 15:32

야놀자 싸이트를 아시나요? 야놀자닷컴

http://www.yanolja.com/

간단히 표현하자면, 모텔 예약, 조회를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그냥 아무 허름한 모텔에 들어갔다가, 바가지를 쓰거나 구린 시설에 정말 기분 나쁜적이 있어서,

인터넷으로 좀 편하게 요금이나 이용 후기를 볼 수 있는 곳이 없나 찾다가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은 내부 사진이 올라와 있어서, 대략적인 시설을 파악할 수 있고, 요금도 올려져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후기를 보면, 그 모텔이 친절한지 안한지도 대략적으로 알수 있고요. 어느 지점은 친절이 개판이라 안 좋은 글들도 있더군요.ㅎㅎㅎ

일단 회원이면 약간 할인해 주거나 이용시간이 좀 더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몇번 이용했었는데, 그때는 플라스틱을 카드를 발급받아서 그 카드를 보여주어야했었는데, 

저는 카드는 발급 못 받았거든요..



세월이 흘러, 요새 다시 한번 가보니, 이제는 어플로 이용할 수 있게 쉽게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야놀자 어플, 야놀자 이용후기, 야놀자 예약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그냥 갔다가 방 없어서, 헛걸음칠까봐 그냥 결제까지 해보았습니다.^^




일단 야놀자  싸이트에 들어가시면 접속이 되는데요. 

저는 야놀자 회원으로 이미 가입이 되어있는데도 불구하고.

야놀자 당일예약 을 하려고 하니, 별도의 가입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러니까 당일예약을 하시려면 가입을 하셔야 된다는 말씀^^ 


회원가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름, 이메일, 비번 정도만 치면 되니까요..


역시나 휴대폰 인증 합니다. ^^


야놀자 첫 예약시, 5천원 할인 혜택이 있네요, 5천원 할인이라면, 해야겠죠.ㅎㅎㅎ

전 첫 예약이라서~~


내가 원하는 위치를 검색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카테고리도 잘 정리되어 있고요~~ 클릭하시면 자기가 원하는 것 쉽게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잘 되어 있습니다.^^


저는 천호동에 있는 천호점을 한번 이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일단 인테리어가 깔끔해 보이더군요. 어디는, 벽지만 더덕더덕 붙있곳도 있었는데, 여기는 나름 깔끔해 보입니다.

제일 위에 보면, 딱3객실 남았습니다. 서두르세요~ 라는 글이 보입니다. 이런이런.. 서둘러야겠습니다. ㅎㅎㅎ



(바로 예약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일반실C 가격 5만8000원이네요.  주말에 보통 6,7만원대 인것에 비하면 약간 저렴하긴 하나, 역시나 비싼것은 나름 비싼 이유가 저렴한 것은 저렴한 이유가 있겠죠.. 이용해 보니, 방 사이즈가 많이 small 사이즈입니다.ㅎㅎㅎ 그래도 전 아기자기한게 좋아서 만족합니다.^^


아무튼 계속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니 (쿠폰 할인) 이 나옵니다.

바로 나옵니다. 5000원 할인, 첫결제추카추카 

그냥 (적용) 버튼을 누르면 바로 5천원에 빼지네요. 굿~~


해서 제가 총 결제할 금액은 5만3천원입니다. 

결제 방식을 보니, 카드결제, 휴대폰결제, 페이나우, 카카오페이, 계좌이체 5가지 종류가 있네요.

급하므로 휴대폰 결제로 해봅니다. 



휴대폰결제 버튼을 누르고, 아래에 필수 입력사항에 나옵니다.

이름, 휴대폰번호,( 그리고 차량도보 선택하는것)이 나옵니다. 



아래 더 내리면 (결제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간단합니다. 굿~~

거의 다 와가네요.(동의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결제 창이 뜹니다. 통신사 선택, 기타 설정 입력하고 



결제를 하려고 했더니, 아주 성가신 것들이 나옵니다.

무슨 개인정보 동의를 이리 많이 하라는 건지.

전체동의를 피해서 가능한 개인정보 노출이 적은 것을 하려고 이것저것 고민합니다.

필수는 어쩔수 없이하고, 선택은 회피해 갑니다. 


결제를 눌렀더니, 결제 실패가 됩니다 ... ㅠ.ㅠ 하~ 답답합니다.  왜 그럴까, 2번의 실패를 경험합니다

아마 휴대폰 번호인증이 자꾸 에러가 나는듯 하네요. 다시 결제 취소 버튼을 누르고 다시 설정해서 들어가서 결제 성공합니다.^^



휴~ 역시나 모바일은 화면이 작아서 에러나면 식은 땀부터 납니다. 결제 실패시에는 이 조그만 화면에 다시 입력을 해야하기 때문에 

긴장되지요. 모바일에 숫자 입력하는건 노역이거든요.ㅎㅎㅎ



막상 해보면 그렇게 어렵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시라고 정리한번 해보겠습니다.^^


야놀자 당일 예약 하는법

야놀자에 일단 가입해야 한다.

야놀자 당일 예약은 별도로 가입해야 한다.

당일 예약은 그날 당일날 이용하는 것을 결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불이 되지 않는다.

쉽게 편하게 예약결제가 가능하다.

첫예약하는 사람한테는 5천원 할인이 가능하다.

예약후 그냥 가시면 방 이용가능합니다. 지점마다 다르겠지만,  휴대폰 뒷자리로 빨리 확인해주십니다.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