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고딕 기본설정 과 행간 벌리기 기록

블로그 일지 기록 2015. 4. 9. 06:09

한동안 블로그에 애착이 가지 않아서, 침체기를 겪었습니다. 그래서 아주 작게나마 리모델링을 했지요. 

일단 글씨 폰트를 나눔고딕으로 바꾸었습니다. 기존에 주어졌던 돋움이나 굴림체는 애착이 가지 않더군요. 장장 6개월동안 그런 글씨체로 써왔지만, 어느순간 사랑이 가질 않네요. ㅋㅋㅋ 그래서 약간 시원시원한 느낌의 나눔고딕으로 바꾸었습니다. 이거 바꾸는데도 한참을 뒤적뒤적 인터넷을 찾았네요.

글쓸때마다 클릭해서 바꾸는 방법말고, HTML, CSS 부분에서 소스를 건들어야, 한방에 바뀌네요...ㅋㅋㅋ


앞으로는 부담안되는 포스팅 위주로 하기위해서, 많은 사진과 그런 기교의 블로그보다는, 알찬 내용과 글 위주의 포스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예전같으면, 제가 나눔글꼴 하는 방법 캡처해서 올리고, 빨간글씨찍쓰고.. 이렇게 하시면 되요..

이런 내용을 포스팅했겠지만요... 이리 인터넷에 그런 좋은 내용과... 저보다 훨씬 잘 캡처해서 올리신 고수님들이 있으신데. 저까지 그런 중복된 글을 쓰면, 얼마나 비효율적일까요.. 그래서. 저는 전략을 바꾸어서, 텍스트 위주로 가려고~~~ 하는 생각을 해봅네니다..


이렇게 텍스트 위주의 글을 적으려고 마음 먹으니까, 한결 마음이 편해지네요. ㅎㅎㅎ




그리고 또, 행간의 간격을 바꾸었습니다.

줄과 줄사이의 간격이라고 할 수있죠..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은 약간 붙은 느낌이 나서 글을 읽기 힘들었는데.. 뭐 못 읽을 정도는 아닙니다만. 일단 이러저러 핑계를 대자면, 그런것 때문에 블로그 애착이 1% 떨어진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행간의 간격을 200%로 해보았습니다. 약간 많이 벌어져서 눈이 덜 피곤한거 같죠?^^ ㅋㅋㅋ 제 느낌인가...ㅋㅋㅋ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