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블로그 잘되고 있니? 블로그 순위가 궁금할때 아는 법

유용한 생활정보 2015. 3. 3. 05:36

지금도 꼬꼬마 초보 블로그에 아무것도 모르는 블로그이지만요. 완전 처음할때는 방문자수 하루에 1명에 좋아할때가 있었습니다. 물론 로봇인것을 나중에 알았지만요. ㅋㅋㅋ 뭐든지 초보시절이 있는듯 합니다. 그래서 모를때는 이리저리 검색해보고, 잘하시는 분 기웃거려보고, 눈팅해보고 하는 그런거지요. 그런데 정말 파워블로거분들은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하루 방문객이 5만명인 블로그를 보고, 처음에 제가 숫자를 잘못읽은 줄 알았습니다. ㅋㅋㅋ 와~~ 정말 대단하시다..






나의 블로그가 잘되고 있나? 성장하고 있나? 체크하고 싶을때는 어떻게 조사하는 게 좋을까요? 


블로그 순위를 알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거 아시나요?

블로그 차트 라는 곳인데요. 이곳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서 조회해보면 자신의 블로그 순위를 알 수 있습니다. 참 재미있지요. 가끔 심심할때 여기다가 저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서 알아보곤 하는데요. 



호곡. ㅋㅋㅋ 저의 블로그가 상위 1%. 나오길래. 잘못 나온줄 알았는데. ㅋㅋ 아니 제 블로그 하루 방문자수가 고작 100~200명 사이인데. 제가 상위 1%라니.. 잘 못되었나. ㅋㅋㅋ 웬만하신분 다 주소 쳐보니 거의 다 상위 1% 나오더라고요. 아마 블로그만 만들어 놓고, 아예 손 안쓰시고 관리 안하시는 분들의 총 블로그 숫자까지 통계에 넣어서 그럴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중요한 것은 자신의 블로그를 가끔 여기다가 쳐봐서, 순위를 검색해봐서 그래도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는 걸 느끼면, 나름 뿌듯합니다. 그래~~ 난 발전하고 있어.. 요런 생각 말이지요..


그런데 부작용으로. 나의 순위가 하강하고 있으면, 의욕이 꺽이긴 하지만요. ㅋㅋㅋ




이곳의 좋은 점은, 나의 순위도 확인할 수 있지만, 주간차트, 테마차트로 들어가서 여러 고수님들을 볼 수 있다는거.. 여기 좋은 점이지요.

와~ 정말 랭킹1위 하시는 분은 정말 대단하십니다. 어느 블로그에 갔다가. 글의 갯수가 5천개 인 것을 보고선 깜짝 놀래가지고.. 5천개면, 완전 수년은 하셨을 텐데. 그 꾸준함과. 장인정신은.. 정말 찬사를 받을만 합니다. 


아무튼 자신의 블로그 순위를 알고 싶으면 참고하시면서, 사기를 북돋는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저의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거나 참고가 되셨다면, 아래에 댓글이나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심 감사하겠습니다^^

복 받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