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 재활용 페트이리와 광명일직점 후기

리얼세상팁 2023. 12. 19. 16:11

집에서 삼다수 생수를 배달해 먹고 있는데
쌓여만 가능 페트병을 재활용할수있는
방법이 없나 알아보고 있는데
잘 없더라고요 ㅎㅎ


제일 간단한 방법은 그냥 플라스틱 배출할때
그냥 버리면 되긴하는데
이거 재테크랑 연결하면서 알뜰하게 버리는법
없을까 좀 찾아보닥 알게된 것이

바로
슈퍼빈이랑 페트이리와 입니다.

둘다 방식은 비슷합니다.
페트병을 기계에다가 넣으면 포인트 돌려주는 방식인데요 슈퍼빈은 1번 해보고 포기 ㅋㅋ

지점은 그런데가 많은것 같은데
이게 인기가 워낙 많은건지, 사람들이 워낙 많은건지 모르겠으나..
항상 full 로 차 있어서 페트병을 받을수 없는 상태

수시로 슈퍼빈 어플만 보고 빈공간 있는지
찾아댕길수도 없도 도저히 하다하다 포기

그러다가 알게된게 바로 페트이리와 입니다.

1.  일단 페트이리와 어플은 미리 다운 받음

2. 페트이리와 지점을 방문
저 같은 경우는 페트이리와 광명일직점
GICD를 방문
1층에 있어서 찾기 그렇게 어렵진 않아요
(찾기 힘드시다면, 바로 지투부동산이라고 있더라고요)
지하 주차장 건물에 크긴한데, 주차는 유료인듯..

3. 페트이리와 하는 방법
미리 뚜껑제거, 한번 씻어서 물기완전히 말림
방문해서는 페트병 물먹는 부분을 먼저 넣으면 되는듯 합니다.
로그인은 핸드폰입력하면 바로 로그인됨
그닥 특별히 설정할것은 없네요
(무조선 생수병만 됨
사이다콜라페트병 안됨

생수병은 1.5 리터짜리 ,500 ml작은것도 가능


천천히 집어넣으면 되는데
최대 30개까지 되는데

30개보다 더 있으면
다시 로그인 해서 집어넣으면 됨

페트병 1개당 =10 포인트

참고로, 저는 사전에 집에서 어플 다운받고
다 가입했는데, 막상 기계에 와서
핸드폰 번호 입력하고 로그인 해보니까
비회원이라고 뜨더라고요
그러더니 안되기 시작 ㅋㅋ

그래서 다시 페트이리와 어플 들어가서
개인정보 들어가서 핸드폰번호가 입력안되어있어서라고요..ㅋㅋ 이럴수가

기계에 핸드폰번호쳐서 입력하면 들어는 가지는데 어플에는 폰 번호가 안뜹니다. ㅋㅋ
뭐 이런 경우가 다 있죠 ㅋㅋㅋ

그래서, 다시 어플에서 개인정보에서
폰번호를 다시 입력해서 설정해 줌

그러더니 기계 잘 들어가지더라고요


아무튼 페트병 재활용해서
생수병 그냥 버리지 않고
환경절약하면서 페트병 처리하였습니다.

앞으로 먹는 생수병은 페트이리와에서
처리해야 겠습니다.


환경부에서, 말만 재활용줄여라 쓰지마라고 하는데 정작 시스템은 하나도 안되어 있어서 안타깝네요

페트병같은거 버리려고 해도 재활용될수있는 시스템은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근처 쓰레기통만 가도
그냥 버려지는 페트병같은게 얼마나 많은지..

말만 환경,환경하고 정작 인프라는 하나도 안되어 있어서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