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l z 반대 요런 편리한 단축키가 있다는 사실!

세상정보 2017. 3. 1. 21:20

한글이나 엑셀 등등 글씨를 치고 작업을 많이 하실텐데요

작업하다보면 실수로 내가 한 작업을 취소하고 싶을때

많이 쓰는 키가 바로 ctrl z 일것입니다.

ctrl z를 누르면 내가 했었던

작업을 취소 하게 되어서

안하게 되는데요

ctrl z 반대 키가 있다는 사실 아시는지요?





참 ㅋㅋㅋ 이런거 모를고 살았네요

 내가 했었던 작업을

다시 취소하려면 ctrl z인데,

사람이 살다보면 실수를 하게 되어서

컨트롤 제트 키를 눌러서 취소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작업을 하다보면, 

취소했던 것을 다시 또 취소해야 할일

즉 내가 해야할일을 다시 한다는 것이지요








ctrl z 반대가 바로 ctrl y 라고 합니다.

이것을 누르면 취소의 취소가 된다고 합니다. 



최초일  <------(ctrl Z)------ 변경된 작업

최초일  <------(ctrl y)------ 변경된 작업




특히나 많은 반복된 작업을 해야 할 경우

사진작업 같은 경우

사진을 2개 비교하거나 빠르게 보고나 할때

이 키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면

진짜 편할듯 싶네요


여지껏 이정보를 모르고 할때마다

ctrl z 까지는 단축키로 하고

다시 할때는 일일이 눌렀으니

얼마나 억울했을까요.ㅎㅎ










ctrl z 반대키도 있으니 알아두시고

요긴하게 쓰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ctrl z반대 ctrl y 해보시면

아마 아하~ 이런거구나 쉽군 하시는 생각이 드실 것입니다.^^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