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시 알아야할 점 정리 , 투자수익률 계산

부동산공부 2016. 6. 18. 15:25

대한민국의 부동산

한국전쟁 이후 멈출줄 모르고, 계속 상승만 하였는데요

그래서, 부자된 부자, 말그대로 땅부자도 많이 생긴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도 그렇게 될 것인가?

그것은 아무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래서 부동산 투자시에 알아야할 점과 공부할 만한 것으로 무장한 다음에 투자에 신중을 기한다면

보다 더 합리적인 투자일 수도 있겠습니다.



유럽에서는 고령화 시대의 투자 대안으로, 상가 사설 펀드가 유행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투자라는 것은 유행과 그 시대에 따라 변하기 마련인데요

나의 전 재산을 묻지마 투자를 했다가는, 잘못했다가는 세금에, 공실률에 골치가 아플수 있겠습니다. 


제 아시는 어느분은 섬을 전화 한 통화로 샀다고 하니,ㅋㅋㅋ

직접 가보지도 않고, 부동산 회사에서 전화와서 사다로 해서 샀다고 말이지요.ㅎㅎㅎ

동네마트에서도 분유를 살때도, 옆 제품과 비교를 해보는데, 수천만원 짜리 물건을 사면서 비교를 안해보았다고 하니

정말 안타깝지 않을 수 없습니다.

10억 이상의 물건을 사려한다면 최소 수백개 이상의 물건을 봐야지 겨우 마음에 드는 물건이 나온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 발품을 팔아야하겠습니까^^


강남에도 10% 넘는 공실률, 빌딩 퓨어가 있다고 합니다. 

그나마

역세권이나 대학가가 낫다고 하니, 앞으로의 시장을 예측하면서 많은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투자수익률 계산은 어떻게 할까요?

투자수익률 = (월 임대수익 * 12개월 )  /  (매매가격 - 임대보증금)   * 100

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0만원의 임대수익이 들어오고, 매매가격이 2억이라고 칩니다. 임대보증금은 1억이고요

그러면 ( 100만원 * 12개월 )  / (2억 - 1억) * 100 = 12 % 나옵니다.

투자수익률이 12% 정도의 괜찮은 상품이라 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