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사용법 알아보며, 직접 이용후기 남겨봅니다.

유용한 생활정보 2016. 3. 3. 00:32

말로만 듣던 카카오택시를 드디어 이용해 보았습니다.

어플을 다운 받은 후에, 좋다는 소리는 많이 들어보았는데,

직접 체험해 보니, 역시 알겠더라고요~~


예전에 수년전에 콜택시를 한번 이용했었는데, 정말 오래걸리고

기다리는 데만 거의 30분 기다렸던 추억이 있어서, 혹시나 이 콜택시도 그렇지 않을까나 생각을 했는데

전혀 쓸데없는 걱정이었습니다.


카카오택시 어떻게 사용할지 몰라서 당황하지 마시고,

저의 글을 참고하시고 혹시 카카오택시 이용하실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직접 이용해본 따끈따끈한 후기입니다.

일단 카카오택시 사용법은 바로, 어플을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어떤방식의 시스템으로 되는지 참 궁금하였었는데요.

자, 이제 저의 캡쳐 사진과 함께 가보실까요^^


저 같은 경우는 출발 안양쪽에서

도착 사당(서울쪽)으로 했는데, 경기도에서 서울로 가는거라서 혹시나 차가 적지 않을까 약간의 걱정을 하였습니다. 


일단 내가 택시를 탑승할 출발지를 정합니다. 또한 내가 갈 도착지도 미리 설정합니다.

지도가 잘 되어 있어서 참 편합니다. 참고로, 내가 원하는 지역을 정확히 검색해서 나오지 않으면 근처를 검색한 다음에,

검은색 아이콘을 이리저리 움직이시면 쉽게, 내가 원하는 위치에 놓을 수 있습니다. 정말 편하더라고요..^^


택시 종류는 (중형), (대형) (모범) (블랙) 이렇게 선택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가장 기본인 (중형)을 선택하였습니다. 당연히 카드가능에 체크한 상태로 하였고요~~

그 다음에는 저 아래에 있는 노란색의 "호출하기"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무지 간단하지요^^


그렇게 하면, 바로 요렇게 호출 한다는 내용의 화면이 나옵니다. 


잠시후에, 택시가 오고 있다는 화면이 나옵니다.

정말 깜짝 놀란것이, 저는 최소 10분은 걸릴줄 알았는데, 호출버튼을 누르자 마자 거짓말 안하고

바로 근처에 있는 택시가 뜨면서 바로 달려오는것이 보이더라고요.ㅎㅎㅎ

정말 빠르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심지어 서울이 아니라 경기도권이라 택시가 잘 없어서 오래 대기하면 어떨까 내심 걱정도 했는데

완전히 총알처럼 달려옵니다. 

몇 분 후에 도착할지도 예상시간도 나오면서요~~


게다가 기사님 사진, 성함, 차량 번호, 차량 기종까지 완전히 나오니 진짜 안심이 됩니다.

근처에 와서, 택시 번호를 보면 정확히 알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기사님한테 전화나 메시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잠시후에, 택시에 탑승하면 바로 이런 내용이 뜹니다.

정말 놀랍네요. 나의 탑승시간과 심지어 예상소용시간까지 말이지요~~


그 다음은 일반 택시와 같습니다.

목적지 도착후에, 요금 정산하면 끝~~



목적지 도착후에, 택시 하차후 스마트폰을 보니, 이런 문자가 와있습니다. 


후기 별점을 남길 수 있도록 최고 5개의 별 만점기준을 남길수 있도록 되어 있고

간단히 후기도 남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후기를 남기면서 보내면 이제 완전히 미션 완료입니다.

무지 간단하지요^^


카카오택시 이용하는법 이렇게 쉬울줄이야.

호출버튼을 누르자 마자 택시가 총알처럼 달려와서 놀랐고요.

사진, 전화번호, 차량 번호까지 떠서 더욱 안전해서 놀랐고요.

이런 후기 피드백 시스템이 잘 되어있어서 놀랐고요.


아무튼 진짜 만족입니다.

영세한 콜택시의 불편한 전화로 불편한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대단히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해 보니

정말 대만족입니다.


혹시 택시 타실일 있으신다면~~

힘들게 기다리지 마시고~

카카오택시 로 최첨단을 달려보시길 바래요^^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댓글 및 공감버튼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