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택배 이용법 알려드리고 약간의 팁을 가르쳐 드려요...

유용한 생활정보 2015. 3. 23. 23:31


요새 거의 다 프렌차이즈 편의점이 없는 곳이 없는데요.. 하물며 동네에도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습니다. 어디는 같은 편의점이 한 길을 건너서 동시에 있기도 하고 말이지요...

그 편의점 안에 있는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편의점 택배는 제가 봤을때는, 본인이 붙여야 해서 약근 귀찮은 점은 있지만, 그래도 가격적인 면에서는 경쟁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편의점 에서 택배를?



편의점택배

편의점 택배 란 http://www.cvsnet.co.kr/_ver2/main/main2.jsp


일단 링크. 여러분이 아시는 편의점 GS25 나 CU같은 편의점에서 택배도 대행해주는 서비스인데요. 그렇다고 여러분이 아시는 모든 전 지점에서 택배 업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편의점 물건도 팔고, 택배서비스도 덤으로 같이 취급하는 지점이 따로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약도 자세히 나와있으니 위치 참고하시고요^^





 편의점 택배의 장점........ 보통의 택배서비스같은 경우는 주말에 운영 안 하는 경우가 있는데, 편의점 택배같은 경우는 주말이나 일요일에도 24시간 운영 접수가능하니까 너무너무 편합니다. 이게 최고의 장점일듯해요^^


1. 일단 무게측정기가 보이도록, 화면을 끝까지 밉니다. 저기 쇳덩이처럼 생긴 것이 저울이거든요

무게는 가장 작은 것으로 하면 2600원 나오는 것 같네요...



2. 그 다음에 시키는 대로 주소를 입력합니다. 포기하지 말고.. 주소와 연락처 이름을 입력해야겠지요..



마지막 확인을 한번 해주고.. 저는 선불로 했습니다. 

Tip을 드리자면, 물건의 무게가 너무 작아서 측정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저 같은 경우는 몸으로 살짝 눌러 주는데요..ㅠ.ㅠ

이거 잘못하다가는 정말정말 자기 맘대로 무게가 갑자기 상승해서 측정됩니다. ㅋㅋㅋ 그러니 요령껏 누르랑 말랑해서 적게 측정하셔야 겠습니다.



다 하면 요렇게 송장 종이가 나옵니다. 스티커 형식으로 나와서 소포물건에 붙이면, 주소랑 여런거 깔끔하게 정리되어서 붙는 것이지요.

그 다음 편의점 직원분이 스캔하시고, 요금 결제하면 끝입니다.... 간단하지요^^

처음에 초보일 때, 화면 전광판이 측정이 안되서 몰랐는데(고장난줄.....-_-;)

... 나중에 알고보니까... 저울이 완전히 보일수 있도록, 게이지 화면을 완전 끝까지 밀어야 합니다.... 

끝까지 안 밀면 측정이 안됩니다. 그렇다고 끝까지 밀라는 메시지도 뜨지 않고요..ㅋㅋㅋ

이건 엄청난 팁이네요.. ㅋㅋㅋ


저 같은 경우는 주소를 가서 직접 입력하는 스타일인데요. 조금 더 편리하게 하실 분은 홈페이지에 가셔서 미리 입력해 두신다음에, 편의점가서 불러오기 하면... 주소가 쫙 뜨실 겁니다. 요거 편리하긴 하겠네요. ㅋㅋㅋㅋ



편의점으로 물건 몇 번 보내봤는데, 처음에는 잘 몰라서 무게가 작은 게 측정이 안되어서, 손으로 꾹 둘렀다가 배송비 엄청 나온 사례가 있어가지고. ㅋㅋㅋㅋ 아무튼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편의점 택배 이용할만 하지 않나요? 나름 바쁠때나 직장인 근처에 편의점이 있다면 여런 서비스 이용하는거 나름 쏠쏠할 것 같습니다. 


그럼 택배 아저씨들에게 고마움을 느끼며, 오늘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이나 댓글을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