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캐쉬 사용법, 스마일캐쉬 어떻게 쓰나 고민이신다면

리얼세상팁 2023. 2. 23. 23:09



문자에 스마일캐쉬 만기가
내일이라는 문자가 옵니다.
스마일캐쉬는 옥션 , 지마켓이랑 관련된
포인트인데 나에게 이런 포인트가 있었나?

스팸아니야 이런 생각도 들더라고요
깜짝 스마일캐쉬라고
그냥 무작위로 포인트를 넣어주나 봅니다.

그것도 4000 포인트입니다.
많으면 많을수도 있고
별거 아니라면 별거아닐수도 있는
4천원입니다.

그래서 스마일캐쉬사용법 어떻게 쓰나
며칠 고민을 했는데요


일단 잊어먹은 지마켓, 옥션 으로
로그인을 하면 본인 계정에
아래와 같이 포인트를 찾을수 있습니다.
기간이 무지 짧더라고요
거의 하루인가 이틀안에 써야 하므로
빠르게 행동해야 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저도 거의 만기까지 2일 밖의
시간이 없었으로
여기저기 검색 엄청 했네요 ㅎㅎ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스마일캐쉬를 무료로 받았기 때문에
아무데나 쓸수는 없습니다.
아래와 같은 물건은 쓸수있는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배송비도 있는데다가,
물건값까지 생각하면 OVER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가능하면 배송비필요없이 4천포인트를
최대한으로 활용할수있는
스마일캐쉬를 쓸수있는 물건은 뭘까요?


그래서 기프티콘같은걸 하면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일단 배송비가 따로 들지 않으므로
더 이상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지요.

그런데,
테스트를 해보니
스타벅스나 투썸플레이스 같은 카페종류는
안되더라고요

그나마 되는것이
뚜레쥬르 되더라고요

스마일캐쉬 사용법 쉽지 않습니다.
결제가 다되는게 아니라서 말이지요 ㅎㅎ

주문하기 결제창에
결제방법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나의 스마일캐쉬 요거 뜰때가 있을때만
포인트로 결제 가능합니다.



그냥 바로 pAY간편결제 요것만 뜨고
나의 스마일캐쉬 포인트가 결제창에 안 뜬다면
포인트로 사지 말라는 거지요 ㅠ.ㅠ

아무튼,
우여곡절끝에, 뚜레쥬르 5천원 기프티콘으로
결론내렸습니다.

혹시 스마일캐쉬 사용법 찾으신다면
참고하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