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졸업증명서 발급방법 실제후기

리얼세상팁 2022. 6. 13. 02:52

대학졸업증명서를 종이로 제출할일이 있어서

어떻게 구하나 알아봤더니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더라고요

 

 

정부24 웹사이트 들어가서 대학졸업증명서 신청을 해서

내가 받을 동주민센터를 지정해 두면

수수료 천원내면 가져갈수있다고 합니다.

 

 

저는 주민등록등본처럼 그냥 집에서 쉽게 

프린터로 뽑을수있을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ㅋㅋㅋ

그러니까 대학교에서 뽑아서 팩스보내듯이, 동주민센터로 보내주면

가져가는 겁니다. 아직은 온라인 시스템이 구축이 안되어있나 봅니다.

 

 

 

대학교를 직접가는것보다야 당연히 낫기에

이용해야겠지요, 왕복 교통비에 시간까지 합치면 당연히 이게 편리한건 확실합니다만

 

아무튼, 정부24사이트 들어가서 신청했는데, 

2일이나 지났는데, 반응도없고, 문자도 없고, 온건지 안온건지.ㅋㅋㅋ

해당 동주민센터로 직접전화를 걸었더니, 그런거 신청된적도 없고, 서류받은적더 없다고.

 

 

아오 괜히 시간 버렸네요.ㅋㅋㅋ

그래서 결국 어떻게 했느냐?

직접 동주민센터 방문, 신분증제출하고 신청서를 종이로 적습니다.

대학졸업증명서 떼러왔다고 말이죠. 

신분증 반드시 필요합니다. 학교이름, 학번, 전공이름 적고 하면

몇시간 걸릴수있다고, 문자로 알려준다고 나중에 오라고 합니다.

 

근처 카페에서 한 30분 있으니까 다됬다고 문자와서

바로 수령하고 왔습니다.

 

아무튼, 대학졸업증명서 발급받기, 쉬우면서도 어렵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