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움 언스테이킹하는 법, 레이디임 LP해체하는 법

가상자산 2021. 11. 2. 03:45

테스트삼아 소액을

레이디움을 스테이킹을 해보았고

LP 유동성풀을 제고해보았는데

오늘 언스테이킹, LP제거를 해보았다.

 

무조건 반대로 하면 끝나는줄 알았는데

이거 아니다.ㅋㅋㅋ

역시 경험보다 소중한 것은 없음..

해보기 전까지는 당황하기 마련..

 

먼저 언스테이킹은 무지쉽다.

90 RAY을 레디이움에 스테이킹 해보았는데

연이율 24.68% 정도이다.

 

 

스테이킹을 언스테이킹 하는건 개쉬움

그냥 (-)만 누르면 - Confir버튼 클릭

자동으로 개인지갑으로 들어옴

나 같은 경우는 sollet을 이용했음

sollet확인해 보니 자동으로 들어온 ray가 잡힘

이거 개 쉽네 라고 생각하다가..

 

Farms 에 있는 것도

쉬운줄 알고.ㅋㅋㅋ

내가 했던

RAY-USDC LP  연이율 80.16%이다.

 

 

Farms - Staked only 선택 후 내가 넣었던 유동성풀

8.936429 ( 219.78 달러) 보임

이것도 같은 방법으로

(-) 버튼만 누르면 끝인줄 알았음

 

 

 

와 쉽다. 하고. ㅋㅋㅋUnstake LP창이 뜸

 

이렇게 OK메시지도 뜨길래

끝난건줄 알았는데

개인지갑에 없음. ㅠ.ㅠ

Solflare 들어가서 자잘한계좌금액 0으로 되어 있는 것들

해제하면 sol으로 바뀐다는 카더라 정도를 듣고

이것도 내가 해제한 LP들어가서 삭제하면 되는줄 알고 이리저리 만지다가

삭제 버튼 누를려다가, 안 눌렀는데

한마디로 하면 눌렀으면 큰일날뻔했음.. ㅠ.ㅠ

 

단일 스테이킹처럼 언스테이킹 버튼 누르면 끝인줄 알았는데

반반 LP 생성 합체 -> 스테이킹클릭 이 만드는 방법이라면 푸는 방법은 거꾸로 다해야 함

언스테이킹 클릭하면, 언스테이킹만 되었지 합체된 덩어리 자체로 남아있음

그래서 다시  Luquidity -> Add Liquidity -> 제일 아래 보면 나옴Your Liquidity (내꺼 내역이 뜸)

 

RAY-USDC 에 보면 적혀있다. LP스테이킹 한거, 여기를 눌러야 한다고 말이지

 

그러면 이렇게 해체하는 창이 뜬다..

Add 일까, Remove 일까 한참 고민하다가

Remove를 클릭한다. 그러면 나의 Ray-USDC 덩어리 합체된 것이

분리가 된다. 내 개인지갑으로 이제서야 RAY, USDC 각각 따로따로

들어온다. 성공!!!

결론, LP유동성도 쉽다고 얕잡아봤다가

큰일날뻔.ㅋㅋㅋ

레이디움 언스테이킹 성공

레이디움 LP풀 제거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