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로 상하수도요금 납부하기

세상정보 2017. 7. 15. 14:09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만들어서

1% 적립을 해서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없애버리고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1% 적립을 하다보니

이제는 제법 몇 천원을 넘게더라고요~ ㅎㅎ



그런데, 공과금도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로 하고 싶어서

알아보던중에

직접 신한은행도 가보고, 국민은행도 가보고 한 결과

수수료가 나오거나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실망을 했는데요

오늘 그에 대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의외로 해결책은 간단한 곳에 있더라고요.

바로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로 상하수도요금 납부하기 입니다.

직접 제가 상수도요금을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로 납부하였는데요

무지 간단하네요.

앞으로 이렇게 해서 공과금 비용에 대한

1% 적립을 계속 받아봐야겠네요^^


자~ 그럼 포스팅 한번 해볼게요


일단 상하수도 요금 같은 경우는

지방세에 속해서  서울에 사신다면

서울시 ETAX에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http://etax.seoul.go.kr

방문합니다.

그러면 가운데 쯤에 이렇게 쉽게

바로 납부 라는 빈 공간이 보입니다.

바로 거기다가 지로용지에 있는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하셔도 되고

오른쪽에 보시면 (상하수도요금) 납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상하수도요금에

대한 빈 공가이 보이는데요

조회가 편하도록

저는 (고객번호) 로 조회를 했습니다.

고객번호가 숫자의 갯수가 적어서

조회가 편하더라고요~




고객번호의 숫자를 적고 조회를 누르시면

이렇게 상하수도요금 내역이 자동으로 내역이 뜹니다.

아래 보시면

납부번호랑, 이름이랑, 부과금액까지 자동적으로 조회가 됩니다.

한  2만원 정도 나왔네요.





이제 그 밑을 보시면

납부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납부는 은행에서 직접 가져가는 것

카드납부는 카드로 결제하는 것이므로

(카드납부)를 선택하였습니다.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신한카드에서 발급받았으므로

무조건 신한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결제버튼을 누르시면

이제 카드내역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가운데 쯤에

결제방식 선택에 [카드번호입력 선택]을 클릭하시면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빈칸이 나옵니다.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에 있는 번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제가 입력해 보니

가운데는 빨간색 동그라미로 되면서 입력이 되네요.^^



자 이제 거의 다 왔네요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에 있는 유효기간을 입력하시고요

참고로 월이 왼쪽, 년도가 오른쪽 입니다.

카드에에 있는 순서 그래도 선택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 다음은 카드비밀번호 4자리 입력하시고요

저는 카드비밀번호를 까먹어서 

식은땀이 났는데요.

다행히 3회째에 겨우 비밀번호를 생각해내서

잘 해결했습니다. ^^ 비밀번호가 3회이상 틀리면

안되니 아주 신중하셔야겠습니다.~


그 밑에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일 밑에는 오른쪽에 (카드인증)으로 바꿨습니다.

굳이 귀찮에 공인인증까지 할 필요없더라고요



자 이렇게 하면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로

 상하수도요금 납부하기가 끝납니다.

별로 어렵지 않네요^^

덕분에 1% 포인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을 아무리 찾아봐도 관련정보가 없더라고요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들고

이 은행 저은행 가보면서, 물어봐도 은행직원들도

잘 모르더라고요. 아무튼 이제부터 공과금납부로

1% 네이버페이로 할 테니

그 포인트도 계속 쌓이다보면

무시 못할 정도가 되겠네요^^

혹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가지고 계시다면

한번 해보시는건 어떨런지요



이상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한번 부탁드려도 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