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펀드 가입 , 첫투자 후기

재테크공부 2018. 7. 23. 02:19

재테크에 대한 투자를 찾아보던중

피플펀드에 투자한번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피플펀드는

부실채권에 투자해서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데요

장점으로는 이율이 높다

단점으로는 원금보장이 안된다.



간단히 클릭 몇번으로

투자를 할 수 있으니

소액으로 한번 도전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정확히 시작하게 된 계기는

네이버페이행사때문에 시작하게

되었다라고 할 수 있겠네요.ㅋㅋㅋ

첫 가입할때

네이버페이 추천인 응모를 했어야

했는데, 실수로 그냥 가입했더니

포인트를 안주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탈퇴하고 재가입

재가입했는데, 처음 가입했을때처럼

새로 인증이 시작되더라고요

다행입니다.^^

다행히 포인트 몇 천원 받을 수 있네요.ㅋㅋㅋ



오늘 포스팅 내용은 피플펀드 첫 가입후기랑

첫 투자가 될듯 싶습니다. 

일단 피플펀드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ID는 이메일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비밀번호 8자리 이상의

영문 숫자특수문자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이름, 주민등록을 전부 입력해야 합니다.

돈과 관련되서, 생년월일을 뿐만 아니라

뒷자리도 full로 입력해야 하나 봅니다.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고요


뭐 추천인이 있으면 적고 없으면

걍 패스하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투자위험 있다는

yes 체크하면서 넘어가면 됩니다.

역시나 원금손실이 있을 수 있는 상품은

항상 이런게 있더라고요.ㅋ



다음은 출금용 계좌를 등록합니다.

본인이 원래 가지고 계신

은행계좌를 하나 적으시면 될듯합니다.

이 은행에서 출금용으로 사용하나 봅니다.



그러면 곧바로

전북은행 계좌 = 예치금 계좌가 자동으로 

만들어 집니다.


전북은행 계좌번호도 자동으로 부여되고 말이지요^^


본인 원래 가지고 계신 계좌(출금용계좌) -> 전북은행계좌(예치금계좌)

요렇게 송금해서 투자하면 끝입니다.


정말 무지 간단하더라고요

따로 신분증이 필요하거나 하지 않고

바로바로 가능합니다.






피플펀드 첫 화면 제일 상단 오른쪽에

보니까 

(나의투자 바로가기)가 있더라고요

그 곳에 나의 전체계좌내역과 

기록등, 모든 것이 정리되어 있더라고요

참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왼쪽에 리스트가

잘 정리가 있어서

한눈에 모든 것을

확인하게 사이트가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찾아보니까

10만원부터 최대 2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이고 뭐가뭔지도

잘 모르는 초보라

일단 10만원을

전북은행 저의 계좌로 송금해

보았습니다. 

그러자 바로 사이트에

10만원이 조회가 되더라고요~


일단 사이트구성이나

편리성면에서는 상당히

잘 만든것 같습니다.




아직은 뭐가뭔지 몰라

어디다가 투자해야할지

어떤 상품에 장단점이 있는지 모르겠는데요


그동안의 내역을 좀 찾아보니

쇼핑몰 같은 것도 있고

개인채권, 부동산, 개인회사등등의

투자 상품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가입할 당시에는

부동산 관련상품만 현재 판매중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개인회사 리스트에있는

것들을 투자해보고 싶었으나

현재는 아직 투자시즌이 아닌가 봅니다.


그래서 첫 투자겸해서

부동산 PF 제주 메디컬센터 19차

상품을 검색해서

10만원의 투자를 실행하였네요


연14%, 12개월이라고 나왔는데요

나의 예상투자금액을 입력하면

이렇게 바로 정확한 모든 계산이

깔끔하게 계산되어져서

시뮬레이션되어있습니다.


정말 잘 만든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투자하기 버튼을 누르자

바로 요런 투자위험고지 안내가 다시

한번 뜹니다.

이미 저의 손가락은 요단강을 건넜으므로

과김히 확인버튼을 누르고 싶은데요~

다시한번 자판으로

(동의함) 이라는 글자를 적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자 이제 최종 완료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저의 피플펀드의 첫 투자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또한 묘미가 아닐듯 싶네요~

여러정보들은 찾아본 결과

피플펀드말고 비슷한 것들이 많이 있던데

https://blog.naver.com/kangzzz80/221302456036


과연 어떤것이 좋고 나쁠지는

저도 모르겠으나

일단 피플펀드를 

한번 시도해 보았습니다.



1만원 가입이벤트로 받아서

실 투자금은 9만원이라 할 수 있겠네요

보다더 다양한 공부와 

포트폴리오로 투자에 임해봐야겠습니다^^